[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티메파크(티몬, 위메프, 인터파크쇼핑) 3사가 혼수, 냉방가전 등을 메가급 혜택가로 내놓은 '메가디지털세일'을 27일까지 개최한다. '메가디지털세일'은 티메파크가 준비한 1분기 최대 가전/디지털 페스티벌이다.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웨딩시즌을 맞아 혼수가전은 물론, 무더위를 대비한 냉방가전까지 총 1000여종의 상품을 특가에 준비했다. 위메프는 냉방, 혼수가전 등을 초특가 판매한다. 7종의 메가추천 대표상품과 더불어, ‘냉장고’, ‘세탁기’, ‘계절가전’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쇼핑 편의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쿠팡이 시즌과일찬스 행사를 열고 토마토, 사과, 딸기 등 과일 7종을 로켓프레시로 할인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18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위해 쿠팡은 토마토, 사과, 참외, 오렌지, 만감류 등 과일 900여톤을 추가로 매입했다.올해 2월 소비자물가는 전년 대비 3.1% 상승했다. 체감물가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농산물 가격은 2월 전체 물가 상승분의 80% 이상을 기여했다. 특히 신선과일 가격은 지난달 42% 이상 급등해 32년 5개월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지속되는 고물가 시대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11번가가 트렌드 패션 버티컬 서비스 '#오오티디(OOTD)'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오오티디'는 누구나 손쉽게 트렌디한 패션을 코디할 수 있도록 AI로 취향에 맞는 패션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11번가 내 별도의 패션 전문관으로 오픈하게 됐다. '#오오티디'에는 오픈일 기준 30만여개 트렌드 패션 상품이 준비됐다. 프롬비기닝, 리얼코코 등 2030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소호몰의 신상품이 매주 업데이트 되어 빠르게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개인 맞춤형으로 상품을 추천해 줄 뿐만 아니라 ▲요즘 유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지난해 온라인을 통한 국내 소비자들의 중국 직구(직접구매) 규모가 70% 늘어난 가운데, 짝퉁으로 적발된 물품의 대다수가 '중국산'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른 소비자 민원 건수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중국발 이커머스의 가파른 성장세와 함께 소비자 피해도 점차 커지는 상황이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에서 온 전자상거래 물품 건수는 8881만5000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5215만4000건) 대비 70.3% 증가한 수치다. 중국발 직구 규모는 꾸준히 성장세를 타고 있다. 지난 2020년 2748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편의점 이마트24가 19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4월 16일까지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새 음반 '쇼팽 에튀드'를 편의점업계 단독으로 선주문 판매한다.이번 '쇼팽 에튀드' 음반은 오는 4월 19일 정식 발매 예정으로, 현재 이마트24를 포함해 온∙오프라인 음반사이트에서 선주문만 가능하다.해당 음반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 주문하기'를 통해 이달 19일부터 4월 16일까지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고객들은 4월 23일부터 24일 사이 중 직접 지정한 날짜와 선택한 매장에서 상품 수령이 가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고물가 시대 속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봄 제철 먹거리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G마켓과 옥션은 오는 24일까지 산지 직송 제철과일과 인기 수입과일을 할인 판매하는 '과일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신선식품 甲(갑)'은 G마켓과 옥션에서 지난해 2월부터 매월 1개의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지정해 일주일간 강력한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3월에는 과일 가격 안정에 동참하기 위해 오렌지, 망고, 블루베리 등의 수입 과일과 제주 한라봉, 부산 대저 토마토, 성주 참외, 논산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오는 22일부터 한정판 비비X밤양갱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비비X밤양갱은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에서 선 출시된 제품이다. 유통채널에서는 이마트에서 처음으로 고객들에게 공개된다.한정판 비비X밤양갱은 크라운 밤양갱 10개가 들어있는 상품의 외/내 포장지에 가수 '비비'의 디자인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앞서 가수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큰 인기를 얻자 엔터테인먼트 필굿뮤직과 크라운이 밤양갱 굿즈 제작을 협의했다. 이어 대형 유통사인 이마트까지 뭉쳐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롯데쇼핑이 '상암 DMC 부지 개발' 사업에 속도를 낸다.최근 서울시는 상암 디지털 미디어 센터(DMC)의 디지털 미디어 산업을 고도화하고 이를 중심으로 새로운 서울 서북권의 구현을 계획하고 있다. DMC 인근 문화비축기지 재개발, 하늘공원 내 대관람차인 서울링 도입 등을 통해 도심 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것이다.롯데쇼핑은 이러한 서울시의 서북권 개발 구상에 동참해 DMC 개발 사업을 본격화한다.롯데쇼핑은 지난 2013년 1972억원을 투자해 상암 DMC 단지 내 약 2만여 제곱 미터의 부지를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현대백화점이 '엔터 테넌트'(엔터테인먼트+앵커 테넌트) 전략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쇼핑 공간을 이색적인 경험의 공간으로 확장하고 있는 현대백화점의 방향성과 엔터 콘텐츠가 시너지를 내고 있는 것이다.현대백화점은 최근 더현대 서울에서 한달간 순차적으로 진행한 버추얼 아이돌 3팀의 팝업스토어에 약 10만명이 찾았다고 18일 밝혔다. 더현대 서울은 앞서 지난달 15일부터 이번달 17일까지 ‘이세계 아이돌’, ‘스텔라이브’, ‘플레이브’의 팝업스토어를 차례로 진행했다.한달간 진행한 팝업스토어 매출은 총 70억원을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민스토어에 입점한 용문, 수유전통시장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및 배달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행사는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배민스토어에서 전통시장 점포 상품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3만원 이상 주문 시 6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횟수 상관없이 무제한 제공한다.매일 선착순 100명(쿠폰 적용해 주문 완료한 건 기준)에게는 2만원 이상 주문 시 1만원을 할인해주는 최대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데이터에 기반한 소통, AI를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고객 경험 혁신'이 중요하다."박정민 SK스토아 대표는 지난 15일 상암동 본사 사옥에서 취임 후 첫 타운홀 미팅을 갖고 'SK스토아 시즌2' 방향성을 이같이 제시했다.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타운홀은 올해 사업 방향과 중점 추진 과제 등에 대해 구성원들과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박 대표는 송출 수수료 부담 증가, 수익성 악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홈쇼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쿠팡이츠 내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오는 26일부터 시작한다. 이로써 쿠팡이츠 와우혜택은 음식가격을 할인해주는 와우할인이 무제한 무료배달로 전환 개편된다. 음식배달 주문에 허들이 되었던 배달비를 아예 없애 고객들의 물가 인상 고통을 덜어주고 외식업주들은 추가비용 부담 없이 매출 증대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한 쿠팡이츠 무료배달 서비스는 주문 횟수, 주문 금액, 장거리 배달에 제한이 없는 무제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이 오는 31일까지 봄 제철 수산물을 최대 56% 할인한다고 18일 밝혔다.오아시스마켓은 '대한민국 수산대전 봄 맞이전' 기획전을 열고 행사 기간 동안 주차별로 최대 1만 원 할인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기존 할인에 20% 할인 쿠폰을 더하면 최대 5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기타 다른 쿠폰 및 포인트와도 중복 사용할 수 있다.이번 기획전에서는 제철을 맞아 더 맛있는 봄 제철 수산물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통영 자연산 바지락(800g)은 12000원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국내 백화점 업계 최초로 '미쉐린 가이드'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는다고 18일 밝혔다. 신세계는 향후 2년간 VIP 고객 대상으로 '미식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신세계가 미쉐린 가이드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VIP 고객의 중요도가 더욱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 강남점이 지난해 단일 점포 최초로 연간 거래액 3조원을 달성한 데는 경기 둔화에도 흔들림 없는 구매력을 갖춘 VIP의 힘이 컸다는 분석이 나왔다. 실제 작년 강남점 구매 고객 절반(49.9%)이 VIP였던 것으로 나타났다.신세계는 차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컬리와 다이소가 각각 '초저가', '균일가'를 키워드로 뷰티시장 판 키우기에 돌입했다.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뷰티시장 플랫폼 경쟁이 치열하다. 컬리와 다이소가 차별화된 '가격 경쟁력'을 필두로 업계 1위 CJ올리브영 입지까지 흔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신선식품 새벽배송 플랫폼으로 성장한 컬리가 뷰티 카테고리를 키운 것은 2022년부터다. 그해 말 론칭한 뷰티컬리는 출시 1년 만에 거래액 3000억원을 넘기며 가능성을 내비쳤다. 지난해 기준 누적 주문 600만건, 누적 주문 고객 수 400만명을 기록해 점차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CFS)가 2024년 상반기 오토메이션 직군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CFS는 물류설비 보전을 담당하는 오토메이션 부문에서만 8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오토메이션에서 진행해 온 채용 가운데 최대 규모다. 신입사원을 비롯해 관련 분야 4년 미만의 경력자가 채용 대상이다.CFS는 전국에 걸쳐 최첨단 물류 인프라를 지속 확대함에 따라 오토메이션 관련 우수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기술 인재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지원자들은 3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사람인, 잡코리아 등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올해 역직구 시장 주요 키워드로 수집품, 북미, 3월이 주목된다.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며 역직구가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가 지난 한 해 동안 거래된 한국 판매자 매출 데이터와 국내외 이커머스 동향 등을 분석한 결과, 올해 역직구 시장 주요 키워드는 '수집품, 북미, 3월'로 나타났다. 이베이 측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 셀러 매출 성장률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 1, 2위는 개인간거래가 활발한 '수집품(Collectibles)'으로 나타났다. 1위는 '트레이딩 카드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쿠팡이 와우회원 전용 할인코너인 골드박스에서 서울랜드 이용권을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와우회원은 오는 17일과 21일에 서울랜드 이용권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먼저 17일에는 서울랜드 6개월 시즌권을 제공한다. 시즌권은 골드박스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이다. 대인과 소인 시즌권을 각각 7만4000원, 5만5000원에 준비했다. 시즌권은 구매 후 올해 4월 7일까지 등록 및 발급이 가능하며, 등록일로부터 6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21일에는 종일권을 할인 판매한다. 고객 수요가 높은 1인권을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친환경 유기농 전문 초록마을이 올해 가맹점의 두 달간 점포당 매출이 작년과 비교해 2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5일 밝혔다.2023년 4분기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8% 신장세를 보인데 이어, 올해 1월은 14%, 2월은 33% 증가했다. 초록마을은 단골 고객 중심의 두터운 수요를 바탕으로 하는 대표적인 근거리 식품 전문점이다.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에 360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이중 4분의 3에 해당하는 약 270개가 가맹점이다.전체 매장 평균 존속 연수가 8년에 달하고, 최장 운영 점포는 200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탐정 말로' 영화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17일 하루동안 참여 가능하다. 다이소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탐정 말로' 영화예매권을 증정한다. 픽업이나 배송비를 제외한 상품금액 기준으로, 이벤트 당일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당첨자에게는 1인당 2매의 예매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