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의 운명에 네티즌 이목이 집중됐다. 한국지엠 사태로 단종이 거론되면서다.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는 지난 2월 22일부터 28일까지 한주간 자동차 5종에 대한 버즈량(SNS + 댓글 + 뉴스)을 분석한 결과를 4일 발표했다.그 결과 아반떼가 버즈량 3,351건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스파크가 3,167건으로 바짝 뒤를 쫓았다. 이어서 쏘렌토가 1,307건, 모닝이 752건, 포터가 46건으로 뒤를 이었다.특히 스파크는 이번 스포비즈지수에서 모닝을 큰 차이로 따돌리면서 1위 자리까지 넘보게 됐다. 종전까지 스파크의 버즈량은
쉐보레 스파크가 다시 힘을 받는 모양새다. 온라인 버즈량이 기아차 모닝을 4배나 앞섰다.한국스포츠경제는 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와 함께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자동차 5개 모델에 대한 온라인 버즈량(SNS + 댓글 + 뉴스)을 분석했다.이번 조사에서 스파크는 총 2,391건의 버즈량을 기록하며 경쟁자인 모닝(576건)을 압도적으로 앞섰다. 스파크는 온라인에서 분야를 가리지 않고 관심을 독차지했다. 뉴스에서는 65건, 댓글로는 1,807건 거론됐다.특히 SNS에서 519건에 달하는 관심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조사 대상이었
10년 만에 연말 특별 성과급을 지급하기로 한 국민은행에 금융권의 관심이 쏠린 한 주였다.12월2일부터 8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Leevi)가 조사한 은행권 인기 순위 주간 버즈량(SNS+댓글+뉴스)에 따르면 국민은행이 6,261회로 전체 1위에 올랐다. 뉴스 540건, SNS 350건, 댓글은 5,371건에 달했다.국민은행은 최근 2분기 노사협의회에서 기본급의 200%에 해당하는 연말 특별 보로금을 지급하기로 합의했다. 우선 기본급의 200%를 지급하고 연말 결산이 끝나면 내년 초에 잔여금을 주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국민은
오는 21일부터 새로운 수장을 맞이할 국민은행에 금융권의 관심이 쏠린 한 주였다.11월11일부터 17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Leevi)가 조사한 은행권 인기 순위 주간 버즈량(SNS+댓글+뉴스)에 따르면 국민은행이 5,856회로 전체 1위에 올랐다. 뉴스 431건, SNS 322건, 댓글은 5,103건에 달했다.KB금융그룹은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연임, 허인 국민은행장 선임 안건과 KB노조의 상정안 등을 오는 20일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에 올리기로 했다. 허인 국민은행장 내정자의 선임 안건이 통과되면 허 내정자는 윤종규 행
차기 행장을 선임한 국민은행에 금융권의 관심이 쏠린 한주였다. 10월7일부터 13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Leevi)가 조사한 은행권 인기 순위 주간 버즈량(SNS+댓글+뉴스)에 따르면 국민은행이 7,295회로 압도적인 전체 1위에 올랐다. 뉴스 445건, SNS 428건, 댓글은 6,422건에 달했다.국민은행 지배회사인 KB금융지주의 상시 지배구조위원회(위원회)는 지난 11일 회의를 열어 차기 국민은행장으로 허인(56) 국민은행 영업그룹 부행장을 내정했다. 차기 국민은행장 내정으로 KB금융지주 회장과 행장의 겸임체제 3년 만
KB손해보험이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차량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인기몰이를 톡톡히 했다.9월 23일부터 29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Leevi)가 손해보험 인기 순위 주간 버즈량(SNS+댓글+뉴스)을 분석한 결과 KB손보가 1,290회로 손해보험사 중 가장 높은 관심을 받았다.KB손보는 지난달 26일부터 9일까지 전국 250개 매직카 서비스점을 방문하면 차량무상점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점검 항목은 오일류(엔진, 미션, 브레이크 오일 등), 벨트류(팬벨트 등), 전기장치, 배기장치, 냉각장치, 클러치, 브레이
차기 수장 선임 절차 등 은행권에 굵직한 이슈가 많았던 한 주였다. 9월23일부터 29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Leevi)가 조사한 은행권 인기 순위 주간 버즈량(SNS+댓글+뉴스)에 따르면 KEB하나은행이 6,506회로 전체 1위에 올랐다. 뉴스 172건, SNS 223건, 댓글은 6,111건에 달했다.KEB하나은행은 지난 한주 국내 주요 은행 중 큰 이슈가 가장 많았다. 먼저 올해 상반기 은행권 기술금융 실적평가(TECH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72.7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신한은행이 72.0점으로 뒤를 이었다. K
지난 한 주는 국내 주요 은행들의 경영에 있어 굵직한 현안들이 많았던 시기였다.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Leevi)는 지난 달 26일부터 9월 1일까지 국내 5개 은행에 대한 주간 버즈량(SNS+댓글+뉴스)을 조사한 결과를 3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국민은행이 주간 버즈량 8,106회로 압도적 1위에 올랐다.국민은행은 수장인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 겸 국민은행장의 차기 회장 선출절차로 한 주 동안 이슈가 됐다. KB금융은 11월 20일 임기가 끝나는 윤 회장의 후임자를 선출하기 위해 1일 사외이사 7명 전원으로 구성된 확대지배구조
시중은행들이 아시아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 거점 투자 권역에 영향력을 확대하는 한편 관련 국가와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8월 19일부터 25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Leevi)가 조사한 은행 인기 순위 주간 버즈량(SNS+댓글+뉴스)에 따르면 7,598회로 1위에 올랐다.KB국민은행은 최근 베트남에서 ‘KB희망별학교’ 완공식을 개최했다. 한국과 베트남의 수교 25주년을 맞아 뚜엔꽝성 선즈엉현 빈엔읍에 빈엔중학교를 완공한 것. 현재 KB국민은행은 베트남에 호치민 지점을 운영중이다.앞서 KB
GS25가 다시 스포비즈지수 1위로 올라섰다. 브리티쉬 아메리칸 타바코(BAT)의 글로를 단독출시하면서, CU에 쏠린 관심을 다시 빼앗아 왔다는 분석이다.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는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편의점 5개 업체에 대한 온라인 버즈량(뉴스 + SNS + 댓글)을 조사한 결과를 20일 발표했다.이에 따르면 GS25는 총 버즈량 2만1,583건으로 가장 많은 버즈량을 기록했다. 뉴스(1,278건)와 댓글(1만9,452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SNS는 853건으로 두번째였다.GS25가 스포비즈지수에서 1위를 기록한
본격적인 휴가철이었던 지난주, 호텔신라가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렸다. 이른 가을 준비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 것으로 보인다.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는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국내 호텔 5개사에 대한 온라인 버즈량(뉴스 + SNS + 댓글)을 분석한 스포비즈지수를 10일 공개했다.이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지난 주 9,344건의 버즈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우선 호텔신라가 이처럼 많은 인기를 끌었던 이유 중 하나는, 지난 달 말 기대 이상의 2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투자자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의 주인공이 됐기
카드업계가 본격적인 휴가철 손님 맞이에 나선다. 호텔·결혼정보업체 등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들을 정조준할 계획이다.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Leevi)가 조사한 카드사 인기 순위 주간 버즈량(SNS+댓글+뉴스)에 따르면 삼성카드가 2,268회로 1위에 올랐다.삼성카드는 싱글족과 결혼 적령기 고객층을 동시에 공략한다.먼저 1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 3층에서 제 6회 ‘착한웨딩 박람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람회는 웨딩 상품, 가전, 가구,
CU가 온라인에서 편의점업계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GS25도 다시 추격에 나선 모습이다.빅데이터 분석 업체 리비는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국내 편의점 5개사 버즈량(뉴스 + SNS + 댓글)을 분석한 결과를 3일 공개했다.이에 따르면 CU는 지난 주에 이어 이번에도 총 버즈량 1만3,025건으로 1위를 유지했다. 뉴스가 167건으로 적었던 반면, SNS가 2,184건, 댓글이 1만674건에 달했다.인기 요인도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아이코스에 따른 것일 가능성이 높다. CU는 국내에서 아이코스를 독점 취급하는 편
본격적인 여름 휴가가 시작되면서 국내 카드사들이 잇따라 여름 이벤트를 준비한 가운데 삼성카드가 스포비즈지수 1위에 올랐다.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가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국내 카드 5개사에 대한 버즈량(뉴스 + SNS + 댓글)을 분석한 결과, 삼성카드는 지난 주 총 버즈량 2,782건을 기록했다.삼성카드는 여름 휴가 혜택이 가장 풍부하다. 삼성카드는 여름철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차량정비, 렌터카, 자동차학원 업종에서 7월말까지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또 치과·피부과·성형외과&middo
본격적인 휴가철, 힐튼호텔이 스포비즈지수 1위에 올랐다.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가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국내 호텔 5개사에 대한 버즈량 (뉴스 + SNS + 댓글)을 분석한 결과, 힐튼호텔은 지난 주 총 버즈량 1만4,521건을 기록했다.힐튼호텔의 인기 원인은 단연 힐튼 부산 오픈이 꼽힌다. 힐튼 부산은 15일 부산 기장군 동부산 관광단지에 문을 열었다. 해안가에 6만㎡ 부지에 지상 10층, 객실 310개로 조성됐다.모든 객실에 프라이빗 발코니를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일반실 객실 넓이도 국내 호텔 중 최대인 18평형이다
여름 휴가철이 오면 신용카드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기 마련이다. 지난 주 온라인 버즈량에서는 신용카드사 간 치열한 각축전이 펼쳐졌다.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는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신용카드 5개사에 대한 온라인 버즈량(뉴스 + SNS + 댓글)을 분석한 스포비즈지수 순위를 23일 공개했다.이에 따르면 지난 주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카드사는 현대카드였다. 총 1,683건의 버즈량을 기록했다. 뉴스 106건, SNS 152건, 댓글 1,425건으로 모든 분야에서 고른 우세를 나타냈다.온라인에서 현대카드가 거론된 가장 큰
GS25의 추격을 성공적으로 따돌린 CU가 스포비즈지수에서도 가장 앞섰다.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가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편의점 5개사에 대한 온라인 버즈량 (뉴스 + SNS + 댓글)을 조사한 결과, CU는 총 2만7,082건으로 2위 GS25(1만4,001건)를 큰 차이로 따돌렸다.CU는 뉴스에서 버즈량 233건으로 다소 낮은 이슈를 만들었지만, SNS에서 2,350건, 댓글에서 2만4,499건의 관심을 받으면서 가장 인기 많은 편의점임을 증명했다.CU가 이처럼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이유는 바로 아이코스 때문이다.
휴가철을 앞두고 손님 맞이에 분주한 호텔업계. 롯데호텔이 불꽃튀는 경쟁 속에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데 성공했다.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는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국내 5개 호텔의 버즈량 (뉴스 + SNS + 댓글)을 분석한 결과를 13일 발표했다.롯데호텔은 총 9,748건의 버즈량으로 지난 주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호텔에 등극했다. 뉴스에서 379건, SNS에서 69건, 댓글에서 9,301건으로 고른 분포를 보였다.우선 롯데호텔의 잇따른 선행이 높은 버즈량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롯데호텔은 지난 6일 서울시와 함께
인터넷 은행이 선전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진 은행권. 스포비즈지수에서는 KB국민은행이 일단 14만 경찰들의 대출 사업권을 따내면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가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국내 은행 5개사에 대한 온라인 버즈량(뉴스 + SNS + 댓글)을 분석한 바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총 6,281건의 버즈량을 기록하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국민은행은 뉴스(509건)와 SNS(484건), 댓글(5,288건)에서 모두 가장 높은 버즈량을 얻어냈다. 상대적으로는 뉴스량이 많았지만 전체적으로 고른 편이었
카드업계가 브랜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자체 상품군을 확대하거나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수익 확대에 안간힘을 쓰는 모습이다.한국스포츠경제와 빅데이터 분석업체 리비가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신용카드 5개사의 온라인 버즈량(뉴스+SNS+댓글)을 분석한 결과, 롯데카드가 1,611회로 1위를 차지했다.롯데카드는 카카오페이와 제휴한 ‘카카오페이 롯데카드’로 관심을 모았다. 관련 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하면 1,700개 카카오페이 가맹점에서 이용한 요금의 20%를 할인해준다.전월 카드 사용 실적이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