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 5월 황금연휴 해외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황금연휴가 때 아닌 극성수기로 변하면서 여행업계의 판촉도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하지만 인기 항공 노선의 경우 예약 마감이 임박했고, 징검다리 연휴에 연차를 내기 힘든 이들에게는 해외여행이 '그림의 떡'일 뿐이다.

이번 황금연휴에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하고 머무르는 직장인들을 위해 업체들이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 지구여행 기획전 캡처. / G9

29일 업계에 따르면 인터파크투어는 황금연휴가 아니더라도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내내 황금 같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사계절 여행 특가, 팍팍 쏜다! 팍팍딜’ 캠페인을 4월 30일까지 연다.

인터파크투어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사계절 알맞은 여행지를 추천하고, 계절별 추천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가격딜’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봄꽃에 흠뻑 젖는 일본(항공 최저가 28만4,600원~) △휴양부터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는 여름 동남아(항공 최저가 31만1,800원~) △가을이 사랑한 그곳 캐나다(패키지 최저가 279만원~) △믿고가는 겨울 뉴욕(호텔 최저가 23만5,893원~) 등이 있다.

이번 팍팍딜 이벤트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식사권(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0명), 베스킨라빈스 싱글킹(30명) 등을 증정한다. 팍팍딜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터파크투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당첨확률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조혜영 인터파크 투어부문 마케팅팀 팀장은 “황금연휴를 놓친 여행객들이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6월 현충일 연휴 등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며 “인터파크투어에서는 카드사별 해외항공 최대 13% 즉시할인과 해외항공권 구매 시 해외호텔 7%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이번 팍팍딜 이벤트와 상시할인 이벤트를 적극 활용해 알뜰 여행을 떠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징검다리 휴일인데다 미처 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해 짧은 휴가를 떠나는 이들을 위해 이색 국내여행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기도 한다.

G9는 5월 2일까지 국내여행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제주를 포함해 국내여행 패키지, 숙박시설 중 태그가 붙은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5%, 3%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할인 금액에 한도가 없으며 한 ID 당 매일 10회까지 다운 받을 수 있다.

KT 그룹의 유통 기업인 KT 엠하우스는 ‘템플스테이 체험권’을 판매하고 있다. 숙식만 제공되는 자유형 프로그램이 아닌 염주만들기, 연등만들기, 손수건염색 등 각 사찰별로 제공하는 불교문화 체험이 포함된 프로그램만을 엄선해 제공, 정식 템플스테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기프티쇼 템플스테이 체험권은 기프티쇼 사이트 외 신세계몰, Hmall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이용은 MMS로 수신한 기프티쇼에 적힌 예약접수처로 전화해 쿠폰 번호 12자리만 확인하면 결제와 신청이 완료된다.

한편 여행을 가지 않고도 집에서 황금연휴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파격 특가 할인행사를 펼치기도 한다.

위메프는 5월 5일에도 매월 개최하고 있는 파격특가 할인행사 ‘위메프 55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위메프 55데이’에는 해피머니상품권, 제주렌트카, 미코 탁상용 선풍기, 아임닭 닭가슴살, 땡큐 화장지, 푸마 트레이닝복, 뉴발란스 운동화, 전국 숙박권 그리고 뮤지컬 드립걸스를 55원에 제공한다. 또한, 아디다스, 리복 슬리퍼, 원마운트 워터파크 종일권 등은 555원, 거제씨월드, 아산스파비스, 뮤지컬 드림걸스는 5,555원, 보루네오 4인소파와 거실 테이블은 55만5,555원에 판매한다. 모두 한정수량 준비돼 있다. 

신진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