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 백화점과 쇼핑몰이 5월 황금연휴를 맞아 대대적인 소비촉진에 나섰다. 특히 점포 옥상공원을 교외 테마파크와 견줘도 손색없는 공간으로 조성해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도심 속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눈길을 끌고 있다.

▲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에서는 5월 7일까지 ‘레고 꽃이 되다’ 축제가 진행된다./롯데물산

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9일까지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 등 전국 15개 백화점에서 '소풍'을 주제로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 체험형 이벤트는 물론 다양한 할인 상품이 준비됐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오는 7일까지 10층 토파즈홀에서 '인생사진관'을 연다. 촬영 전문 조명과 소품 등으로 꾸며진 20여개 포토 스튜디오에서 방문객이 자유롭게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오는 5일까지는 5층 패밀리가든에서 에비츄, 로보카폴리, 황금미러맨, 음악대 등의 퍼레이드가 열린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아동극, 뮤지컬 문화 공연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렸다.

압구정본점에서는 5월7일 컬처파크 4층 토파즈홀에서 어린이 뮤지컬 창작곡 '캐리앤송'의 뮤직파티를 진행한다. 해당 작품은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뮤지컬 제작진이 만들었다.

목동점은 5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7층 문화홀에서 뮤지컬 '미녀와 야수'를 공연한다. 사전 접수를 하고 있으며 비용은 1000원이다.

무역센터점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10층 문화홀에서 '크리에이티브 키즈파크'를 연다. 아뜨레, 베베폼, 리틀스텔라 등 아동 패션 디자이너 30여명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뜨레 청바지 5만4,000원 △베베폼 원피스 5만9,000원 △리틀스텔라 스커트 9만8,000원 등이다.

신세계백화점은 내달 14일까지 '메이 이즈 카니발(MAY IS CARNIVAL)'을 테마로 행사를 연다.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시 신세계 카니발 자유이용권을 증정해 테마파크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용권은 각 점포 별로 진행하는 캐릭터 퍼레이드, 미니 테마파크, VR체험존, 인형뽑기, 바람개비 증정 등 체험 이벤트에 무료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이다.

본점에서는 대형 라바 포토존, 트릭아트가 전시된다 강남점에서는 캐릭터 퍼레이드, 삐에로, 페이스 페인팅, 영등포점에는 열기구 VR세계여행, 타로카드, 캐리커처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인천점에서는 아동 놀이시설과 VR체험존이 마련된다. 의정부점에서도 에어범퍼카, 익스프레스 트레인 등 신세계랜드라는 테마파크가 운영된다.

옥상공원에는 가족과 피크닉 공간을 꾸몄다. 강남점 옥상공원은 ‘S가든 피크닉’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강남점 11층 전문식당가 쉐프들의 요리를 할인된 가격으로 S가든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탐험과 놀이, 휴식을 테마로 가족형 테마파크로 거듭난 센텀시티점 ‘주라지’는 당일 구매 영수증 지참 시, 회전목마를 이용권을 증정한다.

대구신세계에는 실제 아프리카 정글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도심형 테마파크 주라지를 만날 수 있다. 레인보우 슬러쉬, 카니발 바람개비를 나눠주는 등 나들이 분위기를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김해점 옥상공원은 뽀로로를 테마로 했다. ‘뽀로로와 친구들’ 캐릭터 퍼레이드와 비누방울 공연이 펼쳐진다.

롯데월드타워의 경우 대형 공공미술 프로젝트, 바비, 레고 등을 활용한 다양한 볼거리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내달 8일까지 송파구와 함께 진행하는 4번째 대형 공공미술 프로젝트인 스위트 스완이 진행된다. 높이 16m에 이르는 엄마, 아빠 백조와 아기 백조 5마리로 구성된 백조 가족이 석촌호수에 떠 있는 행사다.

또한 5월 7일까지는 롯데월드몰 앞 잔디광장에서 무게로 4톤 분량의 레고를 활용한 레고 코리아 주최 '레고 꽃이 되다' 축제를 진행한다.

시민들이 직접 만든 작품으로 가로 8m, 세로 12m의 대형 레고 꽃을 만들 예정이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플라워 존에는 자신만의 레고 창작품을 만들어 대형 꽃 만들기에 참석가능 한 ‘레고 플레이 테이블’이 운영된다. 갤러리 존에서는 2016년 브릭코리아 출품작 및 실제 사이즈로 제작된 포르쉐 919 하이브리드 레이스카를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존에서는 레고 스토어와 레고 공식 온라인샵에서만 판매하는 브릭헤드 시리즈 등 다양한 제품들의 구매와 레고 테크닉 RC 시리즈 레이싱 대회도 체험이 가능할 전망이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 크라운 주변에서는 5월 7일까지 바비 더 아이콘’ 전시가 진행된다. 바비 인형 전시 및 바비와 연계한 콜라보 상품, 파우더 룸 등이 운영되며 시간대별 메이크업쇼 등이 진행돼 좋은 볼거리를 선사한다. 

신진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