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합성한 음란사진으로 공직자들을 협박해 돈을 뜯어내려 한 일당이 덜미를 잡혔다.

10일 현지 신문인 안휘상보(安徽商報)에 따르면 안후이성 허페이(合肥)시의 당간부인 후(胡)모씨는 지난해 8월 자신을 조사요원이라고 소개한 낯선 이로부터 편지 한 통을 받았다.

 

편지에는 후씨의 얼굴이 들어가 있는 음란 사진도 함께 있었다.

 

편지에는 "조사과정에서 당신에 관한 은밀한 사실을 알게 됐다"면서 상부에 보고되고 대외적으로 공개되기 싫으면 10만 위안(약 1천700만원)을 송금하라는 협박성 내용이 들어 있었다.

 

후씨는 문제가 될 만한 일을 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사기라고 판단, 경찰에 곧바로 신고했다.

 

현지 경찰은 약 1개월간의 수사 끝에 리(李)모씨 등 일당 3명이 인터넷에서 내려받은 공직자의 사진과 음란사진을 합성해 공직자들을 협박해 온 사실을 확인했다.

 

이들의 근거지에서는 노트북 컴퓨터, 스마트폰, USB 등에서 1천321장의 사진이 압수됐다.

신문은 이같은 어처구니없는 협박에 당한 공직자들도 있다는데 주목했다.

 

지난 2013년 초 안후이(安徽)성 농업과학원의 부원장은 자신이 나온 음란 사진이 담긴 편지를 받고 실제로 20만 5천 위안(약 3천600만원)을 보냈다고 신문은 전했다.

 

중국에서는 2012년부터 헤이룽장(黑龍江), 장시(江西), 저장(浙江), 장쑤(江蘇), 후난(湖南)성 등 각지에서 유사한 사기 협박 사건이 잇따랐다.

 

이같은 사기 사건은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 집권 이후 공직사회에 강력한 반(反)부패 사정 드라이브가 펼쳐지는 것을 악용한 사례로 풀이된다.

 

중국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걸려드는 공직자들이 있다는 점에 주목, 공직사회에 불륜이나 성추문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드러냈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