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지호]유안타증권은 지난 22일 경기도 이천시 블랙스톤골프클럽에서 제1회 유안타증권 VVIP 초청 자선 프로암 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초청된 유안타증권 최우수고객 117명은 홍진주, 한설희 프로 등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선수 43명과 각 조에 함께 편성돼 동반 라운딩을 펼쳤다.

유안타증권 서명석, 황웨이청 대표이사의 시구를 시작으로 43개 팀이 샷건(Shot-Gun) 방식으로 대회를 이어갔다. 홀인원·기부 이벤트를 비롯해 롱기스트·니어리스트, YOU안타존, 룰렛 미션, 프로를 이겨라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 행사는 나눔과 배려의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향해 나아가는 어린이를 지원하기 위해 자선 프로암 대회로 기획됐다. 

특히 기부금 위탁과 관리를 위해 증권업계 최초의 공익신탁인 '유안타증권 장애아동 디딤돌 공익신탁' 을 설립했다. 유안타증권이 직접 출연한 기금에 대회 참석고객의 기부금을 더해 1,000만원을 마련했다. 해당 기금은 비영리공익재단인 아름다운재단과 연계된 장애 어린이들에게 보조기구 등을 지원하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유안타증권은 1회성 기부가 아닌 지속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이행하고자 아름다운재단과 사회공헌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서명석, 황웨이청 유안타증권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업계 최초의 공익신탁 설립을 통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게 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