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하반기 기대작들이 모습을 드러냈다. 모바일부터 PC 온라인 게임, 그리고 콘솔 장르에 이르기까지 따끈따끈한 신작들이 유저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 모바일로 문명을 경험하라 '도미네이션즈'

역할수행게임(RPG)이 지배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계에 새로운 전략게임이 붐을 일으키고 있다. 글로벌 시장 선출시 후 4개월 만에 1,000만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넥슨의 ‘도미네이션즈(DomiNations)’가 그 주인공이다.

빅휴즈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도미네이션즈는 지난달 26일, 국내를 비롯해 아시아 시장에 동시 출시됐다.

도미네이션즈는 석기 시대부터 우주 시대에 이르는 세계의 주요 문명을 이끌어가는 게임이다. 영국, 로마, 중국, 독일 등 개성이 뚜렷한 8개 국가를 선택해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다.

넥슨은 아시아 지역 출시를 맞아 여덟 번째 신규 문명으로 한국을 추가했다. 게임 내에서 한국은 뛰어난 전술과 강인한 복원력을 지닌 국가로 구현됐다. 화랑, 신기전 등 당대의 역사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초기 반응은 좋은 편이다. 지표가 말해주는 기록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달 31일 기준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2위와 매출 5위를 기록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인기 게임 2위, 최고 매출 8위(4일 기준)로 나타났다.

대만에서는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인기 순위 1위, 최고 매출 순위 17위(3일 기준)를 기록했으며 일본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는 등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 '파이널판타지14', 온라인으로 부활

스퀘어에닉스가 개발한 파이널판타지14(파판14)는 지난 1일부터 아이덴티티모바일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파판14는 지난달 사전 공개 이후 첫 주말 PC방 전체 이용량 8위를 기록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보였다. 리그 오브 레전드, 서든 어택, 피파온라인3의 3강 체제가 굳어져 있고 엔씨소프트산 RPG, 블리자드 전략 게임 등이 주를 이룬다는 것을 감안하면 뛰어난 성적이다.

파판 시리즈는 일본에서 개발된 RPG로 1편은 1987년에 출시됐다. 당시 도트(점) 그래픽으로 출시된 파판은 이후 콘솔형, PC용 버전을 거쳐 3D 그래픽으로 진화하며 30여년의 역사를 구축하기에 이른다.

장기간의 히스토리에도 불구하고 시리즈간 연관성은 없다. 스토리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것은 파판7 시리즈(파판7, 파판7 어드밴스 칠드런 등)와 10 시리즈(파판10, 파판10-2) 정도다. 때문에 유저들의 진입장벽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파판14는 프로듀서와 개발진 교체로 원작을 거의 다시 만드는 수준으로 리뉴얼했다. 그러나 원작에 충실한 데이터를 잃지 않아 유저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신규 유저들이 과금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20레벨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후 30일 이용권(1만9,800원)과 90일 이용권(4만7,500원)을 이용하거나 웹젠 PC방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 '매드맥스', PS4로 보다 생생하게

세계적인 마니아를 양산한 영화 매드맥스는 콘솔 게임으로 재탄생 됐다. 인플레이인터렉티브는 워너브라더스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매드맥스 플레이스테이션4(PS4) 버전을 지난 2일 정식 출시했다.

영화 매드맥스는 호주 영화로 멜 깁슨을 일약 스타덤에 올려준 작품이다. 매드맥스는 3편을 개봉한 지 약 31년만에 재창조 됐다. 1편부터 메가폰을 잡았던 조지 밀러 감독은 특유의 세계관을 새로운 매드맥스에 투영하면서 마니아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국내에서는 지난 5월 14일에 개봉해 누적관객 384만명을 기록했다.

게임은 영화의 배경을 그대로 재현된다. 핵전쟁으로 오염된 미래를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영화가 임페라토르 퓨리오사(샤를리즈 테론)를 중심으로 전개됐다면, 게임은 철저히 맥스의 시점이다. 주인공 맥스가 자신의 상징인 자동차 인터셉터를 도난당하는 장면부터 게임이 시작된다. 맥스는 첨버켓과 협력해 새로운 자동차 매그넘오프스를 만든다. 플레이어는 매그넘오프스를 타고 맥스를 위협하는 야만인들에 맞서 끝까지 생존해야 한다.

아쉽게도 매드맥스 PS4버전은 영문판으로 출시됐다. 5만9,800원에 판매되며 100페이지 분량의 공략집이 제공된다.

채성오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