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지호]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 에스와이패널이 평창동계올림픽 대회 2800여명의 선수지원단 숙소 건립사업 수주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에스와이패널이 수주한 선수지원단 숙소는 각 국의 선수단의 이동을 책임지는 운전자와 전문진행요원 등 2,800여명이 대회 기간 묵게 될 숙소로 알려졌다. 사업규모는 2층 건물 1동 당 40실씩 총 18동 720실을 짓는다. 공사는 12월 완공예정이다.

에스와이패널의 폴리캠하우스는 경량목구조형식의 모듈러하우스로, 자연친화적인 목조주택 장점과 빠르고 우수한 시공품질의 모듈러주택 장점이 결합돼 주목받고 있다. OSB합판 사이에 단열성능이 우수한 폴리우레탄을 단열심재로 채워 만들어진 구조용단열패널을 특허받은 캠락(Cam-Lock) 기술을 사용해 별도의 구조물 없이 공구 하나로 간단하게 조립하고 향후 해체해 재사용이 가능하다.

에스와이패널 관계자는 “건축 내외장재인 데코레이션패널, 데코타일 등과 창호, 방화문, UBR(욕실) 등을 자체 생산해 건축물의 90% 이상이 에스와이패널 제품으로 만들어 진다”며 “경제적인 비용으로 빠른 시간 안에 뛰어난 주택성능의 숙박시설 확충이 가능한 모듈러주택인 폴리캠하우스의 다용도성과 우수한 기술력의 에스와이패널 제품들을 국제적으로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평창동계올림픽 수주성과로 새 정부의 도시재생뉴딜정책의 저층 주거지 주거환경개선사업에도 성과를 낼 것”이라며 “군부대 병영생활관과 해외 난민수용소, 펜션과 기숙사 등 다양한 활용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지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