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지속되는 환절기를 맞아 명동은 가을 쇼핑을 나선 사람들로 가득하다. 명동은 쇼핑뿐 아니라 명동성당, 덕수궁, 서울광장도 인접해 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며, 외국인 관광객의 90%가 찾을 정도로 손꼽히는 관광명소이기도 하다.

명동하면 먹거리가 빠질 수 없는데 특히 ‘순남시래기’ 명동점이 명동 핫한 5대 맛집으로 선정되며 명동이 추천하는 대표 맛집으로 떠올랐다. 명동 순남시래기는 시래깃국의 순한 맛으로 외국인과 한국인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았고, 세련되면서도 익숙한 전통분위기의 인테리어로 사람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올리브TV 테이스티로드에서도 방송된 순남시래기는 저렴한 가격으로 어머니의 밥상을 선사하며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맛집’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반찬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부뚜막셀프바’와 음식이 신속하게 나온다는 장점이 소개되며 바쁜 현대인들이 빠르고 든든하게 먹기에 좋다는 평을 받았다.

3대를 이어오는 시래기국 전문점 ‘순남시래기’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영양면에서도 우수하다. 순남시래기 명동점은 “시래기의 맛은 재료에서 나오기 때문에 강원도 청정지역 양구에서 나오는 햇시래기만을 고집하고 있으며, 들깻가루가 아닌 들깨즙을 쓰기 때문에 구수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 곳은 대표메뉴 3代 시래깃국뿐 아니라 도마수육정식도 인기가 높다. 푸짐한 수육과 함께 나오는 시래깃국은 리필이 가능하고 그 외에도 전씨네 묵비빔밥, 쑥떡떡갈비정식, 도토리해물파전 등의 메뉴가 있다.

명동맛집 테이스티로드 순남시래기는 직접 만든 옛날과자와 하우스 막걸리를 판매 하고 있다. 달콤하고 색이 예쁜 칵테일 막걸리로 유자탱탱막걸리와 노을구름막걸리도 인기가 있으며, 낮술한잔과 모주도 팔고 있어 이색적인 맛을 찾는 명동사람들에게 호응이 좋다.

명동맛집 ‘순남시래기’는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10길 35-20, 명동 1번출구에 위치하고 있다.

김종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