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재웅]소형 SUV가 럭셔리로 탈바꿈하며 전성시대를 예고하고 있다. 럭셔리를 장착한 신형 차들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소형 SUV 시장의 반응도 예사롭지 않다.

22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재규어는 내년 중으로 새로운 소형 SUV인 E-PACE 양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선 오는 7월 13일 전세계에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 재규어는 내년 소형 SUV인 E-PACE를 내놓고 본격적으로 럭셔리 시장에 뛰어든다. 재규어코리아 제공

E-PACE는 F-PACE를 이어 재규어의 성장을 이끌 모델로 평가받는다. 작년 4월 F-FACE 출시 후 올해 3월까지 재규어는 무려 83%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다. 재규어는 여기에 E-PACE까지 내놓고 더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겠다는 계획이다.

문제는 가격이다. 재규어에 따르면 E-PACE 예상 판매가는 무려 5,000만원. 국산 소형 SUV의 두배에 달한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소형 SUV의 장점이 사라지는 셈이다.

그럼에도 재규어가 E-PACE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는 까닭은 이미 럭셔리 소형 SUV가 시장에서 성공을 증명했기 때문이다. 국내 시장만 봐도 럭셔리 소형 SUV는 매달 500여대 가까운 규모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 지프는 국내 시장에 레니게이드의 오프로드 강화 모델인 트레일 호크까지 출시하면서 럭셔리 소형 SUV 라인업을 강화했다. FCA코리아 제공

대표적인 차가 BMW X1이다. 5월 기준 판매량은 150대로 전체 30위 수준에 머물러있지만, 출시 후 큰 변고 없는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지프 레니게이드도 럭셔리 소형 SUV 시장에 신흥 강자로 떠오르며 소비자들을 유혹한다. 레니게이드는 오프로더 브랜드 지프에서 만든 차 답게 레니게이드에 로우기어를 갖추고 오프로드 기능을 극대화하면서 컴팩트 SUV의 한계를 넘었다.

링컨에서 만든 MKC도 잘 알려진 럭셔리 소형 SUV다. 최근 영화 ‘행아웃’에서 나온 모델로도 인기를 끌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소형 SUV는 활용성도 좋지만 작고 디자인이 예뻐서 수요층이 다양하다”며 “아직은 시작 단계지만 럭셔리 소형 SUV 시장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김재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