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대호, 오재원/사진=OSEN

[한국스포츠경제 김은혜]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가 두산 베어스 오재원을 공개적으로 훈계 하는 듯한 행동을 취해 많은 야구팬들로부터 비판이 쇄도하고 있다.

이대호는 23일 잠실에서 열린 두산과의 경기가 끝난 후 관중들에게 인사하기에 앞서 그라운드에서 오재원을 불러냈다. 그리고 굳어진 표정으로 몇 차례 이야기를 나눴다. 오재원은 고개를 끄덕 인 뒤 간단한 목례를 했다.

많은 야구팬들은 이 날 8회 초 상황을 이유로 꼽았다. 이대호는 2사 후 볼넷으로 출루했다. 다음타자 대타 이우민의 타구가 두산 2루수 오재원으로 향했다. 오재원은 공을 잡아 자신의 앞으로 지나가는 이대호를 태그 해 아웃시켰다.

태그 클레이가 이대호를 화나게 한 것처럼 보인다. 1루나 2루로 송구해 아웃카운트를 잡을 수 있는 상황에서 자신에게 태그한 것이 못마땅했던 듯.

이를 두고 이대호가 너무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 오재원은 가장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아웃카운트를 잡았을 뿐이라는 것. 한 네티즌은 “투수가 어떤 공으로 삼진을 잡던 어필할 수 없는 것처럼 어떤 선택으로 아웃카운트를 잡는 건 야수에게 주어진 권한”이라며 “이대호 선수가 큰 선수인 만큼 큰 아량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굳이 관중 선수들 코칭스탭들 다 보는 앞에서 공개적으로 그렇게 행동 했어야 했나”며 “전형적인 꼰대의 모습”이라고 쓴소리를 했다.

김은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