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임서아] LG전자의 프리미엄 TV인 'LG 올레드 TV'가 미국과 영국에서 성능을 인정받았다. 

LG 올레드 TV는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소비자 가전 전시회 주간(CE Week)' 중 화질 전문가들이 시중에 판매중인 프리미엄 TV 성능을 평가한 결과 '최고 TV'에 올랐다.

▲ LG전자의 프리미엄 TV인 'LG 올레드 TV'가 미국과 영국에서 성능을 인정받았다./LG전자

각 평가 부문은 ▲어두운 환경에서 성능을 평가한 최고 시청환경 TV ▲밝은 환경에서 성능을 평가한 최고 HDR TV ▲넷플릭스 등 스트리밍 콘텐츠 재생 성능을 평가한 최고 스트리밍 TV다.

소비자 가전 전시회 주간은 전 세계의 혁신 제품들을 소개하는 기술 전시회로 매년 개최된다. 주요 행사로 시중에서 판매중인 프리미엄 TV의 성능을 평가해 발표한다. 

LG 올레드 TV는 최근 영국의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 위치가 실시한 성능평가에서도 80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316개 제품 중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상무는 "화질 및 사운드 등 차원이 다른 성능을 계속해서 인정받고 있는 LG 올레드 TV로 프리미엄 TV의 기준을 확실히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