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허인혜] 국민카드가 18일 서울 종로구 국민카드 본사에서 임직원 대상 건강 프로그램 성공 격려식을 갖고 이번 활동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 2000만원을 사단법인 '글로벌비전'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국민카드가 지난 4월부터 약 두 달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걷기 운동 프로그램의 목표 달성으로 모였다. 전달된 기부금은 △제2외국어 교육 △게임중독 예방 교육 △학습 멘토링 등 남성 한부모가정 청소년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국민카드는 임직원 건강 증진 프로그램과 사회공헌 활동을 연계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1인당 하루 평균 4,000보 이상 걷기에 성공할 경우 청소년 교육 지원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조성하기로 한 바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269명의 국민카드 임직원들은 54일간 성인 보폭(60㎝)을 기준으로 서울과 부산을 80회 이상 왕복한 거리인 총 약 7만5,000㎞를 걷는 등 당초 목표치를 크게 초과한 1인당 하루 평균 8,700걸음 이상을 걸었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선 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허인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