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 대형마트들이 최신 트렌드에 맞춰 고퀄리티 강좌를 준비하며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에 나선다. 산업계 전반에 불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특강이나, 코딩 등 성인강좌까지 풍성하게 준비됐다.

대형마트들이 20일부터 일제히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에 나선다. / 이마트

20일 업계에 따르며 이마트는 문화센터 가을학기에서 ‘가족과 로봇, 미래이야기’를 주제로 최근 국민적 관심사인 ‘4차 산업혁명’에 관한 특강을 선보인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교육 방법을 걱정하는 엄마들을 위해 ‘어떻게 생각의 힘을 키울 것인가’를 테마로 자녀 교육방법에 대한 전문가 강연을 진행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코딩·스크래치 특강과 ‘미술 융합’, ‘수리 융합’ 과 같은 창의융합 강좌를 개설했다. 드론 운전 특강,3D프린터 특강 등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관련 강좌도 준비했다.

롯데마트도 같은날부터 2017년 가을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진행한다.

롯데마트 전국 66개 문화센터에서는 ‘우리 아이 미래 가꾸기’라는 주제로 가을학기 강좌가 진행되며, 점포별 400~600개 가량의 다양한 강좌가 운영된다.

대표적으로 4남매를 하버드대와 예일대 등 미국 명문대에 보낸 ‘한국인성교육정책연구소’ 박경이 소장이 자녀 교육 방법에 대해 강의하는 강좌와, 사교육 없이 영어를 우리말처럼 말하는 영어신동을 키운 ‘기적의 육아연구소’ 이성원 소장이 영어 교육 비법 등을 전하는 강좌를 준비했다.

‘입시 진로 교육’에 관한 강좌도 선보여, 입시전문기업 ‘이투스(ETOOS)’와 함께 학부모 대상으로 대학 입학과 관련한 전문적인 정보(자녀의 학생부, 모의고사 평가, 분석, 진로, 진학 등)와 주요 과목 학습 지도법에 대한 강의도 은평점과 중계점에서 9월 한달 동안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입시 진로 교육’에 관한 강좌 3회를 수강한 회원 중 신청자에 한해 세부적인 자녀 맞춤 진로 컨설팅도 진행하며, 학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적합한 입학 전형을 찾아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 최근 주부들 사이에 불고 있는 재테크 방법에 관한 강의도 준비해, ‘해시태그로 소통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현명한 여자의 인생 노하우’ 등의 강좌로 실제 창업자의 마케팅 방법, 창업비용 등 창업에 관련한 알짜배기 정보를 전달한다.

홈플러스는 이번 가을학기 문화센터에 2000여 개의 Only 프로그램을 비롯해 독서, 건강, 공예 등 가을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좌군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을에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독서 프로그램. 이번 홈플러스는 동화 구연, 동화 속 요리 만들기, 동화를 통한 과학공부, 엄마의 그림책 읽기 노하우 등 다양한 놀이와 학습을 책과 연계시킨 ‘독서 페스티벌’ 강좌 800여 개를 마련했다.

온 가족 건강 관리를 돕는 강좌 100여 개도 신설했다. 댄스와 필라테스를 함께 배울 수 있는 ‘필라댄스’, 발레와 근력운동을 결합한 ‘발레핏 트레이닝 강좌’, ‘SNPE 체형교정 요가’ 등 건강 강좌를 비롯해 ‘디톡스 주스 레시피’, ‘피지 밸런스 비누 만들기’ 등 우리 몸의 바디버든을 줄일 수 있는 바디 디자인 강좌가 있다.

신진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