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 올 상반기 온라인쇼핑몰에서 '피젯스피너' 장난감과 '철권7' 게임, 반려묘 상품 등이 불티나게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이 ‘상반기 잇(IT) 아이템’을 선정했다. /옥션

20일 옥션이 올해 상반기 새롭게 떠오른 히트 상품을 조사한 결과 일상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아이템과 개인 취향 및 취미 활동과 관련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먼저 상반기 최고 히트 상품으로는 '피젯스피너'가 선정됐다. 유튜브와 SNS를 통해 세계적인 트렌드 아이템으로 부상한 피젯스피너는 국내에서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옥션에서는 올 상반기 피젯스피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0배(14963%) 이상 급증하면서 상반기 최고 인기 상품으로 등극했다.

게임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이들이 늘면서 격투 게임 '철권7'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철권7은 지난 5월 옥션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한정판 2000개가 순식간에 완판됐다. 당시 옥션 베스트 1위부터 10위까지는 모두 철권7이 점령하는 등 게임 마니아층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었다.

반려동물을 통해 일상 속 힐링과 안정감을 느끼는 펫팸족들이 꾸준히 증가한 가운데 올 상반기에는 고양이 관련 상품도 주목 받았다.

특히 고양이를 위한 간식이 큰 인기를 얻으며 건어물·육포(130%), 파우치제품(107%) 모두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했다. 

또 이른 더위에 여름 계전가전 구입시기가 앞당겨 지면서 에어셔큘레이터가 히트 상품을 선정됐다. 

쿡방, 먹방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며 올해 상반기 주방가전, 신선식품 등 관련 상품들의 인기도 지속됐다. 쿠킹 주방가전 ‘에어프라이어’는 전년 대비 6배(500%) 이상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상반기 잇 아이템 대열에 합류했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 없이도 튀김이나 구이 등이 가능해 인기를 끌며 주방 필수 가전으로 등극했다. 

온라인몰이 신선식품 등 먹거리의 주 소비 채널로 급부상하면서 쿡방에 소개된 인기 요리의 레시피를 담아 상품으로 구성한 쿠킹박스의 인기도 높았다. 7탄 ‘버섯치즈브레드’와 11탄 ‘간장전골떡볶이’가 모두 완판되는 성과를 얻으며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현재는 17탄 ‘계반(닭고기 영양밥)’을 판매 중이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임정환 옥션 마케팅실 실장은 “올해 상반기에는 이른 폭염과 같은 날씨 이슈를 비롯해 쿠킹, 스트레스 해소, 게임 등 개인의 취향과 힐링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들이 히트 아이템으로 등극했다”며 “피젯스피너, 에어서큘레이터와 같은 상품 외 ‘오늘 뭐 먹지’ 쿠킹박스, 철권7 등 단독 상품들도 큰 인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신진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