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교육과 조망, 공원, 생활, 교통 등 5가지 프리미엄 입지

[한스경제 최형호] 경상북도 안동에서 다음달 신원종합개발이 분양하는 '안동 신원아침도시 에듀포레' 아파트가 9월 분양한다.

14일 신원종합개발에 따르면 규모는 지하 2층 ~ 지상 18층, 5개 동이며 총 272세대 규모다.

전량이 일반분양 몫이며 공급되는 면적은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기준 74㎡와 84㎡로 구성 됐다.

경상북도 안동에서 다음달 신원종합개발이 분양하는 '안동 신원아침도시 에듀포레' 아파트가 나온다.

또한 안동 신원아침도시 에듀포레는 교육, 조망, 공원, 생활, 교통 등 5가지 프리미엄 입지를 갖췄다.

우선 도보 1분 거리에 길주초병설유치원, 길주초·중학교가 있다. 여기에 지역 명문 학교로 꼽히는 안동고등학교와도 가깝다.

단지를 감싸는 무협산 자연조망과 푸른산책로가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남쪽으로는 반변천이 있어 일부세대는 강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남쪽으로는 반변천 수변공원이 위치해 ‘공원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반변천은 낙동강의 지류로 수변공원 내에는 풋살장, 야구장, 농구장, 배구장, 테니스장 등 운동시설 등이 위치했다.

단지 인근에 CGV영화관, 용상시장 등의 전반적인 생활편의를 책임지는 시설이 구비되어 있으며, 3km이내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용상안동병원, 대구지방검철청 안동지청 등이 있다.

분양관계자는 "신원아침도시 브랜드를 내건 아파트로는 안동시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단지" 라며 "용상동은 안동에서도 전통적인 명문학군으로 꼽히는 만큼 벌써부터 관심이 높은 상태"라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