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추석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의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카트라이더는 다음달 7일까지, ‘바니걸 첸첸의 귀성-귀경길을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한부스터 모드 완주로 일정 주행 거리를 누적한 유저들 중 2명을 추첨해 ‘제주 왕복 항공권(동반 1인 포함)’을 증정한다는 계획이다. 추석 연휴 기간 특정 시간에 접속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골드 플랜트 상자’ 등 아이템을 선물하는 ‘히든 쇼타임’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 넥슨 제공

 

마비노기영웅전의 경우 30일까지 특정 시간 게임에 접속하면 스킬 수련 및 아이템 복구 시 사용하는 포인트인 ‘AP’와 캐릭터 경험치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다음달 22일까지 ‘여행자 달에 빠지다’ 스토리를 진행한 유저들에게 ‘달덩이 교환권’을 지급한다. 달덩이 교환권은 게임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클로저스에서는 24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보스 몬스터 사냥 시 획득 가능한 ‘군침 도는 송편 반죽’과 ‘달콤한 송편 고물’ 아이템이 추가됐다. 해당 아이템을 모으면 전투에 도움을 주는 다섯 가지 송편을 만들 수 있고, 종류별로 모두 제작 시 추석 전용 업적 달성 및 칭호를 부여한다.

모범생, 유니온 개그맨, 말렉의 후예 등 매일 다른 액세서리 세트(3성)도 체험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중 넥슨 프리미엄 PC방에서 다양한 아이템과 12강 ‘레전더리’급 무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든어택에서는 24일부터 30일까지 기간 내 정해진 시간에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TRG21(IS)청마, AK47 눈꽃 등 주무기를 제공한다. 플레이에 따른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최대 25만 경험치와 인기 스킨 주무기(7일)를 지급한다.

PC방에서 이벤트를 참여하면 유니크 카운트, 퍼니 캐릭터 상자 등의 아이템을 추가로 제공할 방침이다. 5회 이상 이벤트 참여 시 특별 칭호 ‘한가위’를 선물하며 2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총 2주간 PC방 접속 유저를 대상으로 백사 스킨 주무기 5종을 기본 지급한다. 접속 시간에 따라 1만 경험치와 ‘서든웨건 강균성 캐릭터’도 추가로 제공한다.

▲ 넥슨 제공

 

사이퍼즈의 경우 24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플레이를 통해 획득 가능한 AP를 소진해 엑셀레이션, 하드스킨, 바니걸즈, 한복 등 특별 아이템과 코스튬이 들어 있는 복주머니를 열수 있다. 연휴 시작인 26일부터 나흘간 게임에 접속하면 슈퍼 부스터-레어-, 슈퍼 부스터 -50:50-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 넥슨 제공

 

동시에 넥슨플레이에 가입하고 관련 퀘스트를 완료하면 조커 클럽 골드, 선택형 캐릭터 팩 EC-R을 증정하고, 10급 달성 신규유저 2만명에게는 선착순으로 1억원 상당의 ‘넥슨 캐시’를 지급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24일부터 29일까지 접속 유저들에게 추석 차례상 음식 아이템을 지급한다. 받은 음식으로 차례상을 완벽하게 차린 유저는 초상비령서, 축지령서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게임 내 위치한 NPC(Non-Player Character)인 ‘어머니’에게 김치 아이템을 받아 타 지역한 NPC에게 전달하면 인벤토리 확장(1칸) 아이템도 지급한다.

▲ 넥슨 제공

 

메이플스토리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해 ‘찹쌀가루’를 획득하면 밤송편, 콩송편, 꿀송편 세 가지를 제작할 수 있다. 특정 개수를 모으면 알록달록 송편 한 접시, 추석 깜짝 쌈지, 2015 추석 코인, 경험치 등이 제공된다.

▲ 넥슨 제공

 

마비노기에서는 2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풍등을 제작한 후 정해진 NPC에게 전달하면 다양한 스킬 수련 인장이 제공된다. 퀘스트 완료 횟수에 따라 영웅 재능 스킬 수련 인장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중 특정 시간 내 ‘카브 항구’ 지역에 20명 이상의 유저가 모이면 ‘풍등 축제’가 시작된다. 이때 풍등을 띄우면 사슴뿔 모자, 너구리 모자, 풍등 풍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넥슨 제공

 

메이플스토리2는 다음달 8일까지 10레벨 이상 퀘스트에 대한 경험치를 50% 추가 제공되며, 정해진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엘리트 무기 선물상자 아이템이 지급된다. 게임을 1시간 플레이할 때마다 지급되는 바니바니 캔디를 사용해 행운의 룰렛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엘소드에서는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강화 중 장비가 파괴되지 않는다. 달빛이 깃든 무기 2개를 지급해 5레벨 이상 강화에 성공하면 최대 12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는 강화부적 교환권을 지급한다.

▲ 넥슨 제공

 

테일즈위버는 다음달 15일까지 젤리삐 캐릭터로 변신한 유저들이 각각 블루-레드팀으로 나뉘어 폭탄전쟁을 실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서 획득한 코인으로 젤리삐 변신망토 등 희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채성오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