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실내놀이터/ 사진=하이원리조트

[한국스포츠경제 김성환]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의 애견편의시설이 눈길을 끈다.
하이원리조트는 애견동반 객실과 애견 산책로, 애견 놀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애견동반 투숙객실은 마운틴콘도 B동에 8개의 객실이 마련돼 있다. 객실요금 외에 5만원을 추가 지불하면 애견용 쿠션과 매트, 배변 패드 등 애견용품을 제공한다. 하이원리조트 측에 따르면 추가비용이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여름 성수기인 최근 한 달간 예약률이 90%를 넘길 정도로 인기다.
하이원리조트는 해발 1000m 고원인 마운틴콘도 C동 일대에 500m 길이의 애견 산책로를 조성해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맑은 공기 마시며 산책을 즐기는 이들을 만날 수 있다.
마운틴콘도 A동에서 지난해부터 운영해오던 애견 실내 놀이터를 지난 6월 애견동반 투숙객실과 가까운 마운틴콘도 B동 1층으로 옮기고 규모도 확대했다. 놀이터에는 애견용 허들, 터널, 울타리 등 애견 놀이시설 및 애견용 장난감, 애견용 식수대와 배변판 등 애견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애견투숙 객실 이용객을 대상으로 무료 운영 중이다.
하이원리조트 관계자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애견 동반 고객들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