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신진주] 신세계그룹의 신성장동력인 '스타필드 고양'이 17일부터 일주일간 프리오픈 기간을 가진 후, 오는 24일 그랜드오픈한다.

17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스타필드 고양 3층에서 프리오픈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린 가운데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가 질의응답에 임하고 있다./신세계

스타필드 고양은 수도권 서북부 최대 실내 쇼핑테마파크로, 부지면적 9만1,000제곱미터, 연면적 36만4,000제곱미터, 매장면적 13만5,500제곱미터에 동시주차 4,500대 규모를 갖췄다.

스타필드 고양은 국내 최초쇼핑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의 경험에 수도권 서북부 상권 특성을 반영해, 쇼핑과 문화, 레저, 힐링, 맛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 체류 공간으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
 
이날 열린 스타필드 고양 프리오픈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여주은 신세계프라퍼티 영업전략담당(상무)는 "스타필드 고양점은 3040 자녀 동반 가족고객 위한 키즈, 엔터테인먼트 시설 대폭 강화했으며, 놀거리 볼거리를 강화해 최대한 고객이 오랜시간 체류할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더욱 다양해진 전문점, 신세계 최초 오프 프라이스 백화점 신세계 팩토리 스토어, 글로벌 3대 SPA 브랜드 매장이 입점했으며, 인기 브랜드 매장에서부터 스트리트 패션 매장까지 560여개 쇼핑 브랜드가 총집합해 수도권 대표 쇼핑 랜드마크로서의 경쟁력을 갖췄다.
 
엔터테인먼트, 식음, 서비스 등즐길거리 콘텐츠 비중을 매장 전체면적의 약 30%까지 확대해, 고객들이 더 오랜 시간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은 스타필드 고양의 가장 큰 특징이다.
 
방문객이 머무르는 내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스타필드를 대표하는 스포테인먼트 시설인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등 기존 체험 공간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해 키즈 체험 시설인토이킹덤 플레이, 블록 키즈카페인 브릭라이브, 볼링장을 갖춘 펀시티 등 신규 체험 시설도 대거 선보인다.
 
또 고메스트리트, 잇토피아, PK키친 등식음 공간에서는 유명 노포에서부터 인기 셰프 레스토랑까지 100여개의 맛집을 만날 수 있으며, 식사와 더불어 공간 인테리어까지 섬세하게 준비해 새로운 미식의 세계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임영록 신세계 프라퍼티 대표이사는 "국내 첫 쇼핑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상권 특성을 반영해 스타필드 고양을 완성했다"며 "젊은 지역상권에 맞게 상상 이상의 키즈 테마파크를 야심차게 준비했고, 국내 대표 맛집 유치 뿐만 아니라 식음 시설을 확대하고 각 공간마다 테마를 부여해 쇼핑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한 곳에 모은 만큼 가족단위 고객들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진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