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생리대/사진=이효리 블로그

 

[한국스포츠경제 김은혜] 깨끗한나라의 '릴리안 생리대'가 각종 부작용 논쟁에 시달리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면 생리대와 생리컵 등 일회용 생리대를 대체할 제품들을 찾고 있다.

면 생리대는 매번 빨아서 써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일반 생리대에 비해 부작용이 훨씬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화학 약품 등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 생리통 등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가수 이효리는 직접 자신의 블로그에 면 생리대를 추천하는 글을 올려 화제가 되었던 바 있다. 당시 이효리는 "그날 면생리대 사용해 보셨나요?"라며 "빨고, 삶고, 말리고, 조금 수고스럽고, 꺼림칙하다는 생각도 들지만 내 몸을 좀더 편안하게 사랑해주고 싶은 분들 한 번 써봐요"라며 면생리대를 소개했다.

 

생리컵/사진=연합뉴스

 

생리컵은 최근 들어 각광받고 있다. 의료용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진 생리컵은 국내에서는 판매하지 않아 해외 직구 등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있다. 직접 여성의 몸 안으로 삽입하는 방법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꺼려하기도 했으나 실제로 이용한 소비자들의 한결같은 추천에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 생리컵은 내용물을 버리고 깨끗이 씻은 후 다시 사용할 수 있어 일반 생리대 보다 훨씬 경제적이라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식약처는 최근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생리컵에 대해 "곧 수입허가를 낼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깨끗한나라 측은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자 구설수에 오른 릴리안 생리대를 전량 회수하고 환불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김은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