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최지윤] 그룹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5월 공개된 방탄소년단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의 타이틀곡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가 13일 오전 1시 12분쯤 유튜브 조회수 2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는 한류 콘텐츠를 유통하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수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하면 2억1,250만 뷰를 넘는다.

‘불타오르네’는 엉망진창인 현실도 그대로 인정하고 지금의 순간을 활활 불태우자는 내용이다. 방탄소년단의 거칠면서도 에너제틱한 면모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불타오르네’와 ‘쩔어’ 2편의 2억 뷰 뮤직비디오와 함께 ‘피 땀 눈물’ ‘상남자’ ‘세이브 미’ ‘낫 투데이’ ‘봄날’ 등 5편의 1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K팝 아이돌 그룹 중 합계 9억 뷰의 뮤직비디오 조회 기록은 이례적이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8일 새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를 발표한다. 사진=빅히트 제공
 

최지윤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