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DMZ체험캠프 포스터. /경기관광공사 제공

[한국스포츠경제 신화섭] DMZ 일원에서 즐기는 특별한 가을 캠핑이 펼쳐진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연천군 한탄강 관광지 오토캠핑장에서 10월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 동안 ‘나라사랑DMZ체험캠프(부제:하루de(더)DMZ체험캠프 in 연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이번 캠핑을 통해 ▲연천DMZ투어 ▲공정캠핑왕을 찾아라 ▲DMZ어린이 생태여행 ▲DMZ캠핑요리왕을 찾아라 ▲DMZ버스킹 공연 ▲평화누리길 트래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캠프는 현지에서 소비를 하고 그 지역 특유의 문화와 분위기를 즐기는 ‘공정캠핑’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퍼(Camper)들은 연천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발급받은 영수증을 캠프운영본부에 제출하면 추첨권으로 교환받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참가자들은 ‘DMZ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연천의 매력적인 관광지들을 둘러볼 수 있다. 투어코스는 재인폭포, 태풍전망대, 연강갤러리 등 DMZ 일원으로 해설사와 함께 여행하며 관광지에 얽힌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DMZ투어는 캠프 참가 신청 시 접수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지난 상반기 캠핑행사와 달리 초등학생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생태여행 셔틀버스도 운영한다. 연천 임진물새롬랜드에서 DMZ의 생태와 환경을 테마로 한 다양한 체험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밖에 2일차 저녁에는 버스킹 공연무대가 준비돼 가을 저녁의 낭만도 즐겨볼 수 있다.

나라사랑DMZ체험캠프 행사는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80여 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신화섭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