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오의정] 올 가을 정기 고연전에 이어 포켓몬 GO 스타일의 캠퍼스 대통합 레이드가 펼쳐진다. 

대학생 필수 정보 앱 '아이캠펑'과 교육·공연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YGOON 교육할인스토어'는 오는 28일 ‘YGOON 캠퍼스 트레저’ 보물찾기 고연전 이벤트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YGOON 캠퍼스 트레저’는 고려대학교(안암·세종 캠퍼스), 연세대학교(신촌·국제·원주 캠퍼스) 대학생들이 각 캠퍼스 안에서 AR(증강현실)을 이용해 학교의 상징조각(보물) 9개를 수집하고, 두 학교 중 상징물을 더 많이 수집한 학교 참가자들이 우승 선물을 독차지하는 게임이다. 

이번 행사에서 우승한 학교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LG전자 노트북, 스타벅스 10만원권 기프트카드, 문화공연 관람권(연극 '행오버·작업의 정석', 뮤지컬 '작업의 정석·김종욱 찾기'), 미니골드(손목시계), 화장품(VT코스메틱, 더마필리아) 등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올해 첫 이벤트 참가 기념 선물도 있다. 상징물 9개 모두 수집한 대학생에게 기프티콘(오로나미C)과 더마필리아, 미미박스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고려대, 연세대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캠펑 앱을 설치하고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AR 버튼을 누르면 GPS가 활성화돼 스마트폰 화면에 나타나는 학교 상징조각을 클릭하면 된다.

아이캠펑과 YGOON 교육할인스토어 관계자는 "고려대와 연세대의 캠퍼스 대통합 프로젝트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대학가의 인기 축제 중 하나인 고연전의 정신을 살려 오프라인 경기장을 사이버 무대로 확장한 것"이라고 말했다. 

고연전은 1946년 5월 축구, 농구 두 종목을 시작으로 럭비, 육상, 역도, 유도, 수구, 아이스하키 등 종목을 꾸준히 늘려왔고, 최근에는 ‘철권7’, ‘리그 오브레전드’, ‘오버 워치’ 등 온라인 게임을 잇따라 추가해 ‘사이버 고연전’으로 확장했다.   

이번 행사에 관한 구체적 내용은 ‘YGOON 교육할인스토어’ 사이트 또는 공식 SNS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편집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