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서연]

■ 20일부터 청약 1순위 요건 강화·가점제 적용주택 확대

8·2 부동산 대책에서 발표된 주택 청약 1순위 자격 요건 강화 등 무주택 실수요자 중심의 청약제도 개편안이 20일 시행된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주택공급규칙이 이날 개정·시행된다고 밝혔다.앞으로 수도권과 지방에 관계 없이 투기과열지구나 청약조정대상지역에서는 청약통장 가입 후 2년이 경과하고 납입횟수가 24회 이상이어야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 국내 최대 쇼핑관광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28일 개막

국내 최대 쇼핑관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올해에도 다양한 할인 상품과 볼거리가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0일 개최한 ‘코리아세일페스타 민관합동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행사 종합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유통·제조업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숙박, 외식 등 서비스업체도 참여한다.

■ 코레일 '추석 KTX 역 귀성 상품' 판매 시작…30~40% 저렴

코레일이 추석에 역귀성 하는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KTX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20일부터 판매한다. KTX 역 귀성 상품은 두 종류로 추석 연휴에 운행하는 KTX 중 일부를 지정해 30∼4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는 상품과 이용 구간에 관계없이 4명이 10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있다. 역대 최다 KTX 역 귀성 상품을 공급할 예정으로, 401개 KTX 열차가 대상이다.

김서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