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연예인들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 사이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실제 남녀 불문 스스럼없이 성형외과를 찾는 수가 나날이 늘고 있다.

이에 환자들이 몰리는 여름휴가철이나 방학이 되면 성형외과들도 대대적인 광고, 홍보에 나설 정도인 가운데 성형수술의 인기와 늘어난 성형외과의 수만큼 부작용 사례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일부 성형외과에서 공공연히 이뤄져 온 대리수술, 이른바 쉐도우닥터로 인한 의료사고가 반복되면서 보건복지부가 '수술방 실명제'를 포함한 의료법 개정안까지 입법 예고한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마인성형외과가 안전하고 아름다운 수술결과로 성장한 병원으로 주목 받고 있다.

마인성형외과는 가슴, 코, 눈, 안면윤곽 등 성형 전 분야에 있어 전문적인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환자를 위한 철저한 위생과 응급상황에 대비한 대학병원 수준의 체계적인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개원부터 지금까지 대리의사 없이 시술에 특화된 담당의사가 상담부터 수술까지 직접 집도하는 'Believe safety 캠페인'을 꾸준히 실천하며 양심과 실력으로 승부한 것이 큰 몫을 더한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2014년 확장이전을 통해 성형뿐만 아니라 피부와 비만, 코스메틱 등 뷰티토탈솔루션을 제시하면서 '마인메디컬그룹 네트워크'를 구축. 마인성형외과 외에도 마인피부과, 마인코스메틱, 줄기세포연구소 등을 운영하면서 탄탄하게 국내 성장을 이뤄냈을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인메디컬그룹 네트워크로 하여금 보다 체계적인 수술 및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동선을 최소화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돼 중국 성형외과 의사들도 마인성형외과를 찾아 수술을 참관하며 수술과정 및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한국을 찾고 있는 것.

이에 마인성형외과 이성욱 원장은 "중국 의사들을 위해 참관실 등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며 시스템화 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전하며, 무엇보다 "향후에는 의료뿐만 아니라 미용 사업 부분을 확장하여 한층 발전된 메디컬그룹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마지막으로 이성욱 원장은 "만일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우선이며, 병원에 소속되지 않은 의사가 수술을 집도한다면 대리수술을 의심 해 보거나 해당 병원에서의 수술은 고심 해 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