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임서아] 민관합동 쇼핑관광 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가 대규모로 열리는 가운데 가전업계도 흐름에 맞춰 파격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오는 28일부터 10월31일까지 34일간 열릴 예정이다. 올해는 전년보다 11억원 증가한 5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홍보와 지역시장 지원 강화 등 규모는 더 키웠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참여 업체는 지난해 341개에서 400개 이상, 전통시장도 100개 늘어난 500여곳이 될 것으로 보인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자와 LG전자, 대유위니아 등 국내 주요 가전업체들은 이번 행사에 맞춰 할인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가전업체는 행사기간에 상품권,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총 13개 품목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비롯해 초고화질(UHD) TV, 플렉스워시 세탁기, 무풍에어컨 일부 모델 등이 대상이다.

아직 구체적인 할인 폭은 정해지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는  행사 모델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도 주기로 했다. 모션싱크 청소기의 경우 최대 53%까지 가격을 낮추고 일부 가전 제품의 무상보증 혜택도 대폭 늘린 바 있다.

LG전자는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코리아세일페스타와 함께 하는 LG전자 쇼핑 대축제'를 연다. 이번 행사기간 특별 기획 상품으로 올레드TV 55인치 모델(OLEDB7F)을 279만원에 판매한다. 기존 제품도 55형은 20만~60만원, 65형은 99만~170만원까지 각각 할인할 예정이다. 

또 트롬스타일러와 트롬건조기를 사는 소비자에게 각각 최대 20만원과 5만원의 캐시백을 준다.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와 퓨리케어 슬림 정수기 구매자에게도 각각 10% 캐시백과 6개월 렌탈료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이들 4대 건강관리 가전과 연계해 코드제로 A9 청소기 출시 기념전도 함께 개최한다. 코드제로 A9과 4대 건강관리 가전을 모두 구매하면 50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코드제로 A9과 건강관리 가전 1개 제품을 동시 구매하면 모바일 상품권 5만원을각각 제공한다.

대유위니아도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위니아e샵'과 공식 대리점 '위니아딤채스테이'에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연다. 행사 품목은 김치냉장고 '딤채', 양문형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 위니아 냉장고, 전기밥솥 딤채쿡, 위니아 스포워셔, 위니아 에어워셔 등 제품의 총 80개 모델이다. 

업계 관계자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동안 필요했던 가전제품을 산다면 다양한 이벤트 참여는 물론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며 "또한 행사 모델이 다양한 만큼 맞는 성능에 맞춰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