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국./사진=osen

[한스경제 양지원]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이 군 면제와 관련해 심경을 밝혔다. 군 면제가 결정되고 4개월 만에 입을 연 서인국의 진심이 굳게 닫힌 대중의 마음을 열 수 있을까.

서인국은 지난 4일 자신의 팬카페에 군 면제와 관련해 장문의 글을 남겼다. “군대를 가고자 하는 마음으로 입대 연기는 했어도 재검 신청은 하지 않았다. 입대시 어떤 자료도 가지고 가지 않았다”며 군 입대를 회피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첫 면담 때 소대장님께서 아픈 곳이 있으면 미리 말하라고 하셨고 검사 받는 날 아픈 사람 손들라는 소리에 다리가 조금 불편하다고 말씀드렸다. 이것으로 병원에 가게 될 줄은, 군대에서 나가게 될 것도 상상하지 못했다. 분명한 저의 잘못이라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서인국은 “그동안 하고 싶은 말은 많았지만 제가 팬 분들께 이렇게 말씀 드리는 게 모든 것이 변명 같고 구차해 보일까봐 겁이 났다”며 “많은 사람들이 의심하고 있는 부분들을 보고 저 역시도 놀랐고 또 그렇게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도 있겠다 생각했다. 하지만 제 입장과는 다른 이야기들이 확산되고 퍼지는 걸 보고 저를 아껴주고 응원해주시는 팬분들이 마음 아파하실까 진실을 꼭 말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심경 고백 이유를 밝혔다.

서인국은 “저 때문에 속상한 것도 너무 미안하다. 어떻게 하면 그 시간들을 위로할 수 있을지 고민하겠다. 앞으로 좋은 일들만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우리 팬분들이 주신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저의 진심이 여러분께 꼭 닿길 바란다”며 팬들을 향한 마음을 전했다.

앞서 서인국은 지난 3월 28일 경기도 연천군 5사단 신병교육대대로 입소했으나 좌측 발목 거골의 골연골변병으로 사흘 만인 31일 귀가 조치를 받았다. 이후 수차례 재검을 받았으나 결국 병역면제 처분을 받았다. 당시 서인국은 입소 전까지 병을 밝히지 않고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병역 회피’라는 비판을 받았다. 이에 대해 당시 소속사 측은 “서인국은 신체 검사 결과 현역 판정을 받은 바 있다. 본인의 현역 입대 의지가 워낙 강했고, 이 질병이 군 면제 사유가 될지 인지하지 못했던 터라 재신체검사를 받지 않고 입대했다”며 “서인국은 이 질병으로 군 면제임을 알고도 방치했다거나 더욱 악화시켜 5급 판정을 받게 된 게 아님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

양지원 기자

키워드

#서인국 #군대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