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정진영] '2017 멜론뮤직어워드'가 역대 최대 규모로 음악 팬들과 만난다.

종합 콘텐츠 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2월 2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카카오미니와 함께하는 2017 멜론뮤직어워드'(이하 '멜론뮤직어워드') 공식 페이지를 10일 오픈했다.

공식 페이지에서는 시상식 관련 투표와 이벤트, 이전 '멜론뮤직어워드' 사진 및 영상 관람 등의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올해부터는 팬들의 투표 비중을 높여 주간인기상 점수 600점 누적, 또는 1위 5회 달성시 톱40에 자동 선정되게끔 했다.

오는 25일까지는 '멜론뮤직어워드' 첫 번째 이벤트인 '내 마음대로 어워드'가 진행된다. 올 한해 주간 인기상 후보로 등재된 가수들 가운데 ▲응원하는 아티스트에게 어울리는 상을 작성 및 등록 ▲다른 팬들이 작성한 상에 대해 투표 ▲SNS에 이벤트 참여인증을 게시하면 된다. 참여한 이들 가운데 50명(1인 2매)을 추첨해 '멜론뮤직어워드'에 초청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멜론뮤직어워드'는 멜론 음원 이용 데이터와 음악 팬들의 참여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음악과 음성인식 AI 서비스의 활발한 결합을 통해 새롭게 발견한 음악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사진=로엔엔터테인먼트 제공

정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