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부산)=양지원] 신수원 감독이 한국영화감독조합의 부산국제영화제 보이콧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신수원 감독은 12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두레라움홀에서 열린 제 22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유리정원’ 기자회견에서 “나 역시 감독 조합 소속이다. 올해 역시 감독 보이콧 체제를 유지하자는 입장이었다. 대신에 조합원들에게 지침이 있었다. 자발적으로 참여를 할 수는 있다는 것이었다”고 영화제에 참석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부산영화제가 외압에 의해 시련을 겪었지만 계속 지속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내가 신인이었을 때를 생각하면 새로운 얼굴들, 자본에서 도와주지 않는 영화인들을 발굴해낸 영화제이다”라고 덧붙였다.

신수원 감독은 “극장에서 상업영화는 틀어주지만 이런 영화를 알리는 것은 영화제밖에 없다. 부산영화제가 계속 생존을 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참여했다”고 강조했다.

‘유리정원’은 베스트셀러 소설에 얽힌 미스터리한 사건, 그리고 슬픈 비밀을 그린 영화. 홀로 숲 속의 유리정원에서 엽록체를 이용한 인공혈액을 연구하는 과학도를 훔쳐보며 초록의 피가 흐르는 여인에 대한 소설을 쓰는 무명작가의 소설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세상에 밝혀지게 되는 충격적인 비밀을 다룬다. 오는 25일 개봉한다.

사진=osen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