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다. 환절기이면서 건강에 신경을 써야 되는 계절이다. 여름과 달리 우리 몸은 추운겨울을 이겨내려고 본능적으로 지방축적을 원하고 또 제철 과일이나 수확물들이 많이 나오므로 많이 먹을 수밖에 없다. 천고마비가 아니고 천고인비 인 우스갯소리도 한다. 그중에 특히 허리건강에 신경을 써야한다. 우리 몸을 지탱해주고 있는 근본인 허리에 병이 생기면 그야말로 몸의 근본이 흔들리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허리가 아플까? 허리병의 원인은 바로 ‘중력’에 있다. 사실 이것은 너무나 간단한 원리다. 이 지구상에 살고 있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몸을 끌어당기는 중력으로 인해 허리에 무리가 올 수 있는 소지를 안고 있다.

중력(gravity) 지구가 지표면에 있는 물체를 잡아당기는 힘이다. 인간도 지구상에 존재하는 물체이다. 지구가 잡아당기고 있다는 것이다. 이때 허리근육이 약하거나 하중을 견디지 못하면 구부정해지고 허리에 이상이 생긴다.

근본적인 원인을 알았으니 해결방법은 누르는 하중을 충분히 견딜 수 있는 허리근육강화를 시켜주는 거꾸로 매달리는 운동이다. 거꾸로 매달리면 중력이 반대로 작용하고 눌려있던 척추가 쭉 펴진다. 이렇게 반복적인 매달리기를 하면 근육이 수축 과 이완이 되면서 허리근육이 강화된다. 전동거꾸리에 매달려 있으면 중력에 의해 앞뒤로 밀리거나 눌린 허리뼈가 죽 펴지면서 제자리로 돌아오게 된다. 이 착안으로 만든 제품이 멀티좌식전동거꾸리 이다.

멀티좌식전동거꾸리는 원하는 각도로 운동 할 수 있고 정전 시에 원상복귀되는 안전장치내장,싸이클운동,트위스트운동,근력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에서 만든 제품이며  사용 중에 이상발생시 언제든지 1년 무상A/S 까지 해준다. 02-2057-9278 큰사람들 www.kuneshop.com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