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30일 VR-AR창조오디션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하고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취재본부 이상엽]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AR(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피트니스 코칭 프로그램, VR(가상현실)을 이용한 안과 검진기기 등을 선보인 17개 스타트업이 제3회 경기 VR/AR 창조오디션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했다.

도와 진흥원은 30일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폴리아트 등 아이디어기획 부문 8개팀, 큐랩 등 상용화 부문 7개팀, 픽셀핌스 등 킬러콘텐츠 부문 2개팀 등 17개 팀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아이디어 부문 7개팀에는 각 2000만원, 상용화 부문 7개팀에는 각 1억원, 킬러콘텐츠부문 2개팀에는 각 2억 8500만원 등 모두 14억 3000만원의 개발지원금이 수여된다.

앞서 도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34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경기 VR/AR 창조오디션을 진행한 바 있다.

각 2천만원이 지원되는 아이디어기획 부문 8개 팀에는 ▲VR로 보는 소설, ▲한글 교육, ▲뇌질환 재활치료, ▲VR 셀프 가구디자인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배출됐다. 이 가운데 ㈜테크빌리지는 뇌질환 환자의 운동력 회복을 위한 ‘스마트 글러브 디바이스’라는 아이디어를 제안, VR의 헬스케어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스마트 글러브 디바이스는 목, 어깨, 팔, 손 등의 재활치료에 VR기술을 활용하는 것이다.

각 1억원이 지원되는 상용화 부문 7개 팀은 ▲㈜큐랩의 AR(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피트니스 코칭 프로그램, ▲㈜엠투에스의 VR(가상현실)을 이용한 안과 검진기기, ▲㈜디엔소프트의 초등 한자교육 VR콘텐츠, ▲㈜리얼감의 Mod(변형) 게임, ▲㈜브래니의 어린이 VR체험 콘텐츠, ▲㈜맘모식스의 해적게임, ▲가니타니의 VR탁구 등이 선정됐다.

수원=이상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