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졸업생들의 취업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요즘, 수험생들 역시 취업이 잘되는 대학, 학과를 알아보느라 분주하다.

매년 많은 수험생들은 대학교, 전문대학뿐 아니라 직업전문학교까지 폭넓게 알아보고 있으며, 직업전문학교를 선택하는 이유로는 취업교육이 체계적으로 지원되며 대학 수시모집 합격 유무와 관련 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있다.

항공산업의 발전이 가속화됨에 따라 관광, 호텔 관련 분야 역시 비약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요즘,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전문적인 항공학과(항공정비, 비파괴검사, 항공보안, 항공운항)를 운영할 뿐 아니라 호텔, 관광분야의 인프라가 뛰어난 국제호텔관광계열을 운영하고 있는 학교로 주목 받고 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관광경영전공으로 학위가 수여되는 국제호텔관광계열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호텔관광계열은 관광서비스과, 호텔서비스과, 외식경영과, 크쿠즈승무원과로 나누어져 있다.

학교관계자는 국제호텔관광계열이 매년 국내외 관련기업으로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는 이유로 “체계적인 전공교육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교육커리큘럼, 그리고 탄탄한 외국어 교육”을 꼽았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의 국제호텔관광계열은 관련분야의 자격증 취득교육이 무료로 지원될 뿐 아니라 2학년 1학기에 1학기 해외어학연수를 전원 지원하는 교육과정이다.

대부분의 대학 및 학교가 어학연수 지원 시 한국의 학교와 해외의 대학에 중복으로 등록금을 납부하고 모든 비용을 학생들이 부담해 어학연수를 다녀오는 것과는 달리 해외어학연수에서 소요되는 해외대학의 교육비와 기숙사비용을 모두 학교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이 적으며 담당교수의 인솔하에 안전한 어학연수를 다녀올 수 있다.

또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서울, 인천, 경기권 유일 해양수산부 선정 크루즈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선정되어 호텔, 관광분야에 대한 인프라가 검증된 학교이며, 관광산업의 신성장동력인 크루즈산업의 전문인력 배출률이 높은 학교이기도 하다.

현재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2차 모집을 진행 중이다. 모집을 진행하는 전공으로는 항공정비계열, 비파괴검사계열, 항공운항계열, 항공보안계열, 국제호텔관광계열, 국방사관과가 있다.

내신 및 수능은 미반영으로 자체 적성검사와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며 원서는 유웨이, 진학사 어플라이와 학교 홈페이지( www.asea.ac.kr )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