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9일 오후 2시 고양 킨텍스에서

[경기취재본부 김원태] 경기도가 환경분야 취업 설명회인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녹색기업 리크루팅’ 행사를 9일 오후 2시부터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1홀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녹색기업 리크루팅’ 행사는 환경 분야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률 제고를 목적으로 열리는 자리로, 도와 의정부시, 대진대학교, 신한대학교가 주최하고 경기북부환경기술지원센터가 주관한다.

행사에는 도내 우수 환경기업 20곳과 대진대, 신한대 등 경기북부 소재 대학 환경학과 졸업예정자를 비롯한 5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구인-구직자간 만남의 장이 마련된다.

설명회에 참여하는 환경기업은 ▲코오롱환경서비스㈜ ▲명화환경산업㈜ ▲(주)가인공영 ▲(주)상록이티씨 ▲동부건설(주) 양주소각사업소 ▲우림환경산업(주) ▲더죤환경기술(주) ▲동보섬유 ▲(주)하이엔텍 ▲㈜영신물산 ▲가온환경과학(주) ▲(주)티에스케이워터 ▲환경관리(주) ▲(주)한미엔텍 ▲㈜케이지엔지니어링 ▲가온엔지니어링(주) ▲(재)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사)한국환경기술인협회 ▲한불에너지관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이다.

참여 업체는 취업상담 부스 ‘리크루팅관’을 운영해 기업별 인력채용 계획 및 채용 요건 등에 대한 1:1 채용상담을 실시하며, 우수 인재는 현장에서 면접을 통해 즉시 채용하게 된다. 또 지문 인·적성 검사, 취업 타로카드 등 각종 취업 관련 이벤트 행사도 함께 열린다.

아울러 행사장에서는 각종 창업 정보와 아이디어 제품을 소개하는 ‘마이스타일 트렌드 페어 2017’도 함께 열려 참가자들의 구직은 물론, 창업 희망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도 북부환경관리과 관계자는 “이번 취업 설명회를 통해 환경분야 취업준비생들이 많은 정보를 얻고 취업역량을 키워 원하는 일자리를 얻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도 차원에서 청년층 취업 촉진을 위해 환경분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수원=김원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