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재웅] 콘티넨탈이 오스람과 힘을 합친다.

콘티넨탈은 오스람과 합작투자회사 ‘오스람 콘티넨탈’을 설립한다고 8일 밝혔다.

본사는 독일 뮌헨에 들어선다. 17개국에 지사가 설립되며 1,500명이 근무할 예정이다. 목표 매출은 50억유로 수준이다. 2018년 출범할 예정이다.

콘티넨탈 제공

콘티넨탈과 오스람은 합작회사에 지분을 50%씩 투자한다. 오스람은 자동차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팅(Solid State Lighting, SSL) 모듈 사업을, 콘티넨탈은 바디전장(Body & Security) 사업부에서 조명 제어 사업을 분리한다.

이 회사는 반도체 기반의 조명 모듈, 첨단 전자, 광학 및 소프트웨어 전문 지식을 센서 및 혁신적인 광원 기술과 통합한다. 또 전조등, 미등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엔드투엔드의 혁신적인 조명 솔루션에 대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방침이다.

헬무트 마치 콘티넨탈 경영이사회 위원은 “자동차 산업에서 조명 부문의 혁신 속도는 매우 빠르며,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동력을 강화시킨다”며 “고객에게 전통적인 조명 전문성은 여전히 중요한 부분이며, 새로운 조명 기능을 지원하는 전장 부품을 추가하는 것 역시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합작투자회사는 두 영역을 체계적으로 통합하고, 새로운 수준으로 도약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슈테판 캄프만 오스람 경영이사회 위원은 “이번 합작투자는 오스람이 지속적으로 디지털화에 집중하고 있는 노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소프트웨어와 전장 분야에 대한 콘티넨탈의 전문성은 자동차 조명 분야에 있어 선도적인 오스람의 기술력을 완벽하게 보완해준다. 이로써 디지털 자동차 조명 분야에서 미래지향적인 기업이 탄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