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2017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한스경제 최형호] 에몬스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43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조성제 에몬스가구 사장이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으로 부터 2017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상패를 수여받고 있다. 사진제공=에몬스가구.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지난 9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국가기술표준원 진종욱 국장,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을 비롯해  우수기업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제21회를 맞은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품질경영을 통한 품질향상?원가절감?생산성 향상 및 서비스 품질개선 등 지속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경영성과를 거둔 기업을 정부가 선정하여 지속적인 품질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제도로 매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시상한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자체 평가 결과를 제출한 기업 중 일정 등급 이상인 기업에 한해 전략 및 관리시스템, 기업문화 및 인재육성,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제품개발 및 기술력 등 13개 평가항목에 대해 학계와 산업계 품질경영 전문가 55명이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자체 평가 시스템을 기반으로 현지평가를 실시한 후 선정한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그동안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디자인 개발과 품질 혁신 활동의 노력에 대한 결과이며, 공식적으로 공인 받은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