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울프. /사진=한국마사회

[한국스포츠경제 신화섭] 서울의 ‘실버울프’(암, 5세, R112, 호주, 윤우환 마주, 송문길 조교사)가 지난 12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개최된 ‘경상남도지사배’(GⅢ, 2000m, 5세이하 암)에서 우승하며 여왕마의 탄생을 알렸다.

‘경상남도지사배’는 ‘뚝섬배’, ‘KNN배' 등 총 3개의 대상경주로 구성된 ’퀸즈투어 시리즈‘의 마지막 관문이다. 퀸즈투어는 우수한 암말을 발굴해 우수마의 환류를 촉진하고 생산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시리즈 경주다. 퀸즈투어 시리즈의 각 경주별 부여 승점은 1위 31점, 2위 15점, 3위 7점, 4위 3점, 5위 1점이다. 세 경주의 총 상금은 13억원이며 최우수마에는 1억원의 인센티브가 추가 지급된다.

‘실버울프’는 앞서 지난 6월 ‘뚝섬배’(GⅡ)에서 부산경남의 ‘해야’를 제치고 퀸즈투어 시리즈의 첫 관문을 우승으로 가볍게 시작했다. 이어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개최된 ‘KNN배’(GⅢ)에서는 무려 9마신(1마신=약 2.4m) 차로 ‘마이티젬’, ‘해야’ 등을 제치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경상남도지사배’ 경주에서 ‘실버울프’는 출발소리가 울리자마자 선두로 치고 나가 경주를 주도했으나 부산경남의 ‘헬로비너스’와 경합을 벌이며 승부의 향방을 미궁 속으로 빠뜨렸다. 하지만 ‘실버울프’는 특유의 파워로 결국 2마신 차 우승을 거머쥐며 퀸즈투어 시리즈의 전 경주를 석권했다.

이로써 ‘실버울프’는 2017년 한국경마의 여왕마로 등극했다. 특히 ‘실버울프’의 우승으로 렛츠런파크 서울은 6년 만에 경상남도지사배에서 부산경남을 눌렀다. ‘실버울프’는 퀸즈투어 시리즈 외에도 올해 출전한 문화일보배 대상경주에서 쟁쟁한 실력의 ‘파랑주의보’, ‘원더볼트’ 등의 강자를 따돌리고 우승했고, 한국경마 최초로 국제경주인 ‘코리아스프린트’(GⅠ)에서는 암말로는 유일하게 5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신화섭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