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권 시장, 겨울 저점 매수 문의 증가하며 상승 종목 증가
회원권 시장, 겨울 저점 매수 문의 증가하며 상승 종목 증가
  • 박종민 기자
  • 승인 2017.11.2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국스포츠경제 박종민] 성큼 다가온 겨울 날씨에 골프 시즌도 막바지에 이르고 있다. 회원권 시장은 매도 문의가 증가했지만 겨울 저점 매수 문의가 급증하며 소폭 상승세를 나타냈다. 작년과 비교해 다른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올해는 유난히 매물 가뭄을 나타낸 종목이 많았으며 강보합세 흐름이 이어졌다. 매수세가 부족한 종목도 있어 종목별 등락을 반복할 것으로 보인다. 겨울 저점 대기 매수세가 많아 전체적인 보합세를 유지하며 거래량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

저점 매수 문의가 증가하는 가운데 중부권 회원권 시세는 소폭 상승세를 나타냈다. 88은 매수 주문이 누적되는 상황이다. 추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0.55% 상승했다. 뉴서울도 저점 거래 이후 매수 문의가 증가하며 0.94% 올랐다. 레이크사이드는 호가 차이가 벌어지며 0.30% 하락했다. 개인과 법인 매수 모두 뚜렷한 관망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스트밸리는 매물 찾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매수 주문만 누적되며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저가대 정회원권인 한원, 플라자용인도 매수 문의가 증가했다. 덕평도 보합세를 나타내다 매수세 유입으로 1.75% 상승했다. 여주권 일부 종목도 매수세가 유입되며 올랐다. 솔모로는 2.70%, 자유는 0.85% 각 상승했다. 강북권의 서원밸리도 매수 주문이 증가하며 1.41% 상승했다. 한양도 0.34% 추가 상승하며 고점 매물만 확인되는 상황이다. 유독 겨울 저점 매수 대기 수요가 많았던 만큼 당분간 강보합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 종목에서 매수 문의가 증가하며 상승세를 나타낸 종목이 증가했다. 시즌 막바지 매물 출현과 겨울 저점 매수 주문으로 등락을 나타내는 종목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가야는 매물이 출현하는 가운데 매수세가 꾸준히 유입되면서 0.84% 소폭 올랐다. 에이원은 매수 주문만 누적되는 가운데 고점 매물만 확인되며 2.70% 상승했다. 경주신라는 저점 거래 이후 매수 문의가 증가하면서 0.55% 올랐다. 울산은 매물 구하기가 쉽지 않으며 매물 출현과 동시에 바로 거래로 이뤄지며 0.71% 상승했다. 매물 실종으로 매도 호가에 맞춰 거래가 이뤄지면서 창원이 0.93%, 선산이 1.56% 높아졌다. 반면에 마우나오션은 날씨 영향을 받으며 매수 문의가 감소하며 0.63% 하락했다. 파미힐스주주는 어느 정도 매수가 완료된 시점으로 겨울 저점 매수만 등장하면서 5.80% 떨어졌다. 남부권 회원권 시장은 전체적으로 매물 부족과 함께 저점 매수 주문이 누적되는 가운데 종목별로 엇갈리는 차별화 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동아회원권 제공(중부권 박천주 팀장, 남부권 이윤희 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