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홈페이지 이미지.

[경기취재본부 김원태] 경기도의 청년지원 정책인 ‘일하는 청년통장’ 설명회가 오는 25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23일 도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9.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2600여명의 참여자에게 사업 취지 및 정책 설명, 참여자의 의무, 사후관리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또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통장요정’ 김생민의 청년정책 관련 대담에 이어 일하는 청년통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김생민의 특강도 진행된다. 김생민은 팟캐스트 '김생민의 영수증'에서 청년통장 정책을 극찬한 바 있다.

일하는 청년통장은 기존 청년 취업지원책과 달리 청년들이 일자리를 유지할 경우 자산을 마련해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 지원정책이다. 가입자가 매월 10만원을 저축하고 3년간 일자리를 유지할 경우, 경기도 지원금, 이자를 합쳐 3년 후 1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도는 상반기 5000명 선정에 이어 지난 9월 11일부터 25일까지 하반기 참가자를 모집했다. 접수된 3만 7402명 가운데 소득인정액 조사와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대상자 4000명을 선발했다. 일하는 청년통장 설명회는 다음 달 3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일하는 청년통장은 열심히 일하는 청년들의 꿈에 투자하는 경기도만의 복지정책”이라며 “향후 많은 청년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청년지원정책을 적극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원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