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서연] ■ 신한은행, 내년 1월 말까지 수험생 대상 이벤트 진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응시한 수험생들을 위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내년 1월 말까지 만17세~만 20세 수험생이 입출금 통장과 체크카드를 새로 발급받으면 추첨을 통해 1,111명에게 아이패드 등 상품을 준다. 신한 S20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수능이 끝나고 가장 하고 싶은 일을 댓글로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BBQ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신한 S20 공식 페이스북을 팔로우 한 뒤 해당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100명에게 GS 모바일 문화 상품권을 증정한다.

■ 국민은행, 자동차 대출 고객에 상품권 이벤트

국민은행은 올해 말까지 자동차 대출인 'KB매직카대출' 상품에 새로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제공한다. KB매직카대출은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자동차 구입수요가 늘어나는 연말을 겨냥했다는 것이 국민은행의 설명이다. 1등 당첨자는 국민관광 상품권 100만원, 2등은 30만원, 3등은 모바일 주유 상품권 10만원을 각각 받을 수 있다.

■ 우리은행, GS25 편의점서 ATM서비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GS리테일, 노틸러스효성과 제휴해 오는 28일부터 GS25 편의점에서 '우리은행 ATM 서비스'를 제공한다. GS25에서 노틸러스효성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이용해 현금 인출이나 이체를 할 경우, 우리은행지점에 설치된 ATM과 동일한 이용수수료가 적용된다. 우리은행 거래 고객 중 ATM 수수료 우대를 받는 고객은 GS25의 ATM에서도 똑같이 우대 적용받게 된다. 우리은행 ATM 서비스는 전국 약 7,000여개의 GS25에서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 KEB하나은행, 중소기업 대상 '수출입 아카데미' 열어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지난 23일 거래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해외 외환규정과 수출입 결제 방법 등을 교육하는 '2017년 하반기 수출입 아카데미'를 열었다. 이 강좌에는 84개 중소기업 실무 담당 임직원 137명이 참석했다. 주요내용은 ▶환리스크 관리 ▶신용장통일규칙 ▶수출입 결제방법 및 신용장 종류 ▶기업을 위한 외국환규정 해설 ▶송금의 종류와 해설 ▶신용장 사례연구 및 분쟁사례 등이다.

김서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