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서연] ■ KB금융, 연말 불우이웃돕기성금 100억원 기부

22일 서울 세종대로 사랑의 열매 회관에서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왼쪽)과 허동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이웃사랑 성금 100억원 전달식을 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희망 2018나눔캠페인’에 첫 번째 기부자로 나서 불우이웃돕기성금 100억원을 전달했다. KB금융그룹의 전 계열사에서 100억원의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은 성금기탁 외에도 12월 한달을 ‘KB 따뜻한 겨울나눔’ 기간으로 선정하고, 불우이웃과 소외청소년, 외국인근로자 등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사회공헌 집중 실천기간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 신한금융,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100억원 전달

신한금융그룹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왼쪽에서 세 번째 허동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지난 22일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이웃사랑 성금 100억원을 전달했다. 신한금융은 지난 2002년부터 올해까지 모두 657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신한은행, 한국서비스경영 대상 수상

신한은행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주최로 진행된 ‘한국서비스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신한은행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경영으로 고객과 은행, 그리고 사회적 가치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경영의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서비스경영 대상은 한국 서비스산업의 발전과 서비스 경영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

■ KEB하나은행, 스타트업 성공 위한 맞춤형 전문 세미나 개최

KEB하나은행이 지난 23일 1Q Lab(원큐 랩) 5기 스타트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 초청 강연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금융보안원의 보안세미나에서는 ‘핀테크 기업이 고려해야 할 주요 보안 위협’을 주제로 핀테크 서비스의 안정적 성공을 위한 보안 필수점검 사항과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김서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