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연합뉴스

[한스경제 정영선] 오는 30일 전역 예정인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둘째 딸 최민정(27) 해군 중위가 제대 후 그룹 경영에 참여할지 행보가 주목된다. 

27일 SK그룹과 재계에 따르면 최 중위는 이달 말 제대할 예정이다. 제대 이후 일정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것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 중위는 지난 2014년 9월 재벌가의 딸로는 처음으로 해군 사관후보생으로 자원입대해 관심을 모았고 같은 해 11월 초급 장교로 임관했다.

지난 2015년 청해부대 19진에 속해 아덴만에 파병된 데 이어 지난해에는 서해 최전방 북방한계선(NLL)을 방어하는 부대에서 임무를 수행하기도 했다.

2014년 임관식 때는 어머니 노소영 씨와 최태원 회장의 사촌 형인 최신원 SKC 회장 등 가족이 참석한 바 있다.  재계에서는 최 중위가 바로 SK 계열사로 입사하기보다는 휴식의 시간을 가지며 이후 계획을 정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일각에서는 최 회장이 중시하는 ‘사회적 기업’ 육성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중국 베이징(北京)대 경영학과를 나온 최 중위는 입대 전 국내 제품을 중국에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판다코리아닷컴’을 공동 설립해 부사장으로 활동하다 2014년 11월 해군 장교로 임관했다. 

최 중위의 행보는 재벌가 첫 여성 출신 장교라는 상징에 더해 편안한 삶을 버리고 군대라는 힘든 길을 스스로 선택했다는 점에서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그녀의 언니이자 최 회장의 장녀인 윤정 씨는 최근 SK바이오팜에 입사했으며, 아들 인근 씨는 미국 브라운대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있다. 
 

정영선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