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리미엄’이란 단어가 외식업계에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점점 더 까다롭고 고급화되어가는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요소를 적용해야 한다는 게 외식업계 관계자들의 얘기다.

이런 트랜드를 반영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화덕애한판’이 ‘제주애한판’으로 브랜드명을 변경하고, 전체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향상시켰다. HACCP인증을 받은 도축장과 생산공장에서 안전하게 생산된 100% 프리미엄 국내산 제주산 생고기, 최상급 돈육을 엄선해 사용해 품질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제주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제주산 생고기 세트 메뉴와 음주류 등을 추가 구성해 반응이 뜨겁다.

제주애한판은 제주에서 공수한 최상급의 돼지고기를 게르마늄 돌판에 굽는다. 구제역의 영향을 받지 않는 제주산 돼지고기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내고, 몸에 좋은 게르마늄 돌판은 고기의 겉과 속을 골고루 익혀준다. 전통 참나무 숯을 이용해 화덕에 초벌을 해서 고기 특유의 잡내나 기름기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참나무의 숯향이 고기에 그대로 스며들어 고기의 맛이 깔끔하다.

모던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만큼이나 서비스도 세련되고 파격적이다. 주문만 하면 나머지는 서버직원이 알아서 고기를 구워주는 서비스로 유명하다. 덕분에 고기 굽는 부담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고기 굽는 중간의 불쇼 타임은 자연스럽게 환호성이 나오는 인기만점의 시간이다.

'제주애한판 일산 웨스턴점'의 대표 인기 메뉴는 제주산 생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제주 한판 스페셜’(740g)과 ‘제주 한판 특 스페셜’(960g)이다. 제주 생오겹살과 제주 생특목살 등을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부추, 버섯, 단호박, 콩나물, 묵은지, 감자, 된장찌개, 계란찜 등)를 푸짐히 즐길 수 있는 모둠 메뉴다. 특히 사골 육수에 5시간 이상 쪄낸 사골 묵은지와 갈치속젓에 찍어먹는 제주 돼지고기 맛이 일품이다.

2~3인 추천 세트메뉴(3만 2000원)인 '제주 한판 스페셜'은 제주 생오겹살, 제주 생특목살, 쇠고기스테이크, 수제 소시지, 왕새우와 꼬들한방껍딱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제주 한판 특 스페셜’(4만 3000원)은 여기에 제주생구이가 추가된 메뉴로 3~4인 추천 세트 메뉴다.

제주 산지직송 생고기를 제공하는 곳에 어울리게 한라산 소주, 제주 한라 토닉, 한라봉에이드 등도 구비하고 있어 제대로 제주의 맛을 즐길 수 있다. 고기 식사 후엔 김치말이국수나 볶음밥 등으로 마무리하는 고객이 많다.

일산 신도시 최고의 상권인 웨스턴돔에 위치해 있어 식사 전후로 근처에 있는 호수공원, 라페스타, 정발산 공원, 킨텍스, MBC방송국 등에 방문하기도 용이해 가족외식을 위한 모임은 물론 장항동 주변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도 최근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맛집이다. 주소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21 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로는 정발산역 1번출구에서 가깝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31-907-7887)로 가능하다.

김종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