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민경]  새해를 준비하는 연말이면 늘 커피전문점을 찾는 이들이 많다. 마음에 맞는 친구와 프로모션 메뉴를 들며 마음에 드는 다이어리, 플래너를 덤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겨울 시즌 MD 상품 중 대표적인 다이어리, 플래너는 업체의 MD 상품이지만 콘텐츠와 디자인이 훌륭해 많은 소비자들이 찾는다. 이 때문에 대다수의 업체들이 시즌 이벤트 음료와 커피를 구매 할 때 플래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국내 대표 커피전문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겨울 시즌 음료와 2018 플래너 증정 프로모션을 알아본다.

■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스노우 돌체 라떼’와 ‘홀리 피치 애플 사이더’음료를 비롯한 크리스마스 음료 5종을 선보인다. ‘스노우 돌체 라떼’는 부드러운 밀크폼이 올라간 돌체 라떼 위에 스노우맨 초콜릿 토핑을 올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

 스타벅스에서는 e-프리퀀시를 통해 크리스마스 음료 3잔 포함 총 17잔의 제조음료를 구매 시 2018 스타벅스 플래너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대표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MD상품 36종도 준비되어 있다.

■ 카페 파스쿠찌

 카페 파스쿠찌에서는 정통 이탈리아 에스프레소 커피점이라는 브랜드 특성을 살려 ‘CHRISTMAS Trip to Italy’라는 컨셉의 시즌 음료 ‘이탈리안 트리 라떼’와 ‘이탈리안 슈크림 모카’ 2종을 내놨다. ‘이탈리안 트리 라떼’는 트리를 닮은 라즈베리 피스타치오 라떼이고 ‘이탈리안 슈크림 모카’는 비네라고 불리는 이탈리안 슈크림을 닮은 피칸, 마카다미아와 모카의 조화가 특징인 커피음료다.

 카페 파스쿠찌는 시즌 음료 2잔 포함, 음료 7잔을 구매 후 해피포인트 앱에서 스탬프를 적립하면 2018 플래너를 증정하며 동시에 이탈리아 여행 경품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 투썸 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에서는 겨울 시즌 음료 ‘진저쿠키 라떼’와 ‘블랙포레스트 라떼’, ‘뱅쇼’를 판매중이다. 투썸 플레이스는 특이하게 와인, 시나몬, 과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무알콜 뱅쇼를 판매한다.

 투썸플레이스의 2018 플래너는 디자인의 거장 아르네 야곱센의 타이포그래피를 이용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겨울시즌 음료 2잔 포함 총 17잔의 음료를 마시면 플래너 수령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시즌 스페셜 머그잔 등 다양한 MD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 할리스커피

 할리스커피는 ‘토피 딜라이트’, ‘리얼 벨지안 초코’ 외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4종을 내놨다. 할리스 역시 음료 위에 크리스마스 트리, 진저맨 모양의 쿠키를 올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냈다.

 할리스커피는 국내 편집숍 브랜드인 29CM와 협업한 2018 할리스 플래너 6종을 출시했다. 작가, 그래픽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직접 표지를 디자인했다.

 이 다이어리는 겨울 시즌 메뉴 2잔을 포함한 7잔을 구매한 멤버십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 커피빈

 커피빈은 ‘2017 홀리데이 드링크’로 ‘스웨디쉬 레몬 티’와 ‘얼 그레이 레몬 티’를 출시했다. 시즌 음료와는 별개로 커피빈 카드를 6만원 이상 충전한 고객에 한해 플래너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 드롭탑

 드롭탑은 ‘스윗마롱 라떼’ ‘솔티 티라미수 라떼’. ‘솔티 얼그레이 초코 라떼’를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또한 드롭탑은 겨울 시즌 메뉴 출시를 기념해 도라에몽 무드등을 판매한다. 겨울 시즌 메뉴를 구매하면 도라에몽 무드등을 3천원 할인 된 가격 1만 2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드롭탑은 해마다 도라에몽과 관련된 MD 상품을 출시해 소비자의 관심을 받았다. 2016년에 판매했던 도라에몽 보틀이 큰 인기를 끌며 조기 품절된 바 있다.

■ 이디야

 이디야는 별다른 증정 프로모션은 없지만 SNS 상에서 겨울 시즌 메뉴가 화제가 되었다. 라떼 위에 알록달록한 크리스탈 슈가가 토핑된 생크림이 올라가는 ‘캔디라떼’와 밀크 캐러멜 향의 ‘밀크 카라멜 라떼’, 그리고 겨울 한정 베이커리인 ‘우유호빵에 단팥죽’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식사 대용 메뉴 ‘이디야 브리또’ 2종도 출시했다.

 

김민경 인턴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