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김재웅]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볼보그룹코리아 여성 임직원을 위한 경력 개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볼보건설기계는 7일부터 8일까지 경기도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여성 경력 개발의 날’ 워크샵을 가졌다고 밝혔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제공

여성 경력 개발의 날은 여성 임직원들이 스스로 경력 개발을 위한 비전을 설정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이번에는 볼보트럭코리아 소속 여성 임직원으로 참가 범위를 확대하면서 볼보그룹 코리아 전사적인 행사로 열렸다.

이날 참가한 여성 임직원 100명은 1박 2일간 본사 임원 초청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고 격려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볼보트럭 인터내셔널에서 근무 중인 헬렌 멜키스트 세일즈부문 사장의 ‘여성 리더십 함양’을 주제로한 특별 강연이 많은 호응을 받았다. 헬렌 사장은 남성 중심적이라는 인식이 깔려있는 건설기계 및 상용차 업계에서, 여성이 진취적인 리더십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보냈다.

최명화 강사가 진행한 ‘셀프 브랜딩’을 주제한 특강도 있었다. 최 강사는 볼보그룹코리아 여성 임직원들에게 조직에 대한 이해와 자기 성찰을 기반으로 한 지속 가능한 행복에 대해 소개했다.

프레드릭 루에쉬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문 사장은 “여성 임직원들이 보다 주체적으로 자신들의 능력을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이 조성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 여성 임직원들이 역량을 함양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웅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