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형은 예전에는 중년여성을 중심으로 많이 유행하였지만 요즘은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고 수술을 위해 산부인과를 찾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 사이에서는 소음순수술과 이쁜이수술로 알려져 있는 질축소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결혼을 한 후에도 보다 부부관계를 위해 음핵수술이나 양귀비수술을 받는 여성들이 늘고 있고 출산 후나 잦은 성관계로 늘어난 질에 탄력을 넣기 위해 이쁜이수술을 받기도 한다. 성에 대한 생각이 많이 개방적으로 바뀌고 부부관계에 있어 성생활이 중요한 만큼 여성성형을 통해 관계에서의 만족도도 찾고 자신감을 찾아가는 여성들이 많다.

이러한 여성성형을 단지 성감향상을 위해 받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음핵수술의 경우 노폐물 쌓임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질병을 치료, 예방할 수 있다. 소음순의 경우 질내에 세균이 들어가지 않도록 보호하는 역할도 하고 늘어짐이나 비대증이 있을 경우 노폐물이 쌓여 냄새나 염증을 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에 중요하다. 이러한 질병예방과 함께 늘어난 질이나 소음순으로 인한 자신감 상실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이렇게 여성성형은 민감한 부위를 수술하고 성감뿐 아니라 여러 부분에서 영향을 주는 만큼 수술을 할 때에도 성감과 미용, 위생, 기능적인 면을 모두 고려하여 수술을 받을 수 있는 곳에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

남양주산부인과 김란산부인과 원장(사진)은 “ 여성성형은 성감과 미용적인 역할 뿐 아니라 여성의 위생을 위해서도 필요한 수술이기 때문에 이러한 점들을 모두 고려하여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여성성형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에 수술을 받아야 안전하고 만족할 수 있는 수술이 가능하다” 고 조언했다.

많은 여성들이 불감증이나 질 늘어남, 소음순 늘어남 등으로 걱정이 많고 고생을 하고 있다. 수술을 통해 치료가 가능한 만큼 수술 경험이 많은 의사가 치료 하는 산부인과에서 안전한 수술을 하여 성감향상, 건강, 자신감 회복을 해 만족스런 성생활과 건강한 생활을 이어나가길 바란다.

한국스포츠경제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