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허인혜] K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상품안내 동영상을 탑재하는 등 자사 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에 대한 사용자 중심의 리뉴얼을 적용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한 KB다이렉트 모바일 홈페이지는 기존까지 데스크탑에서만 가능했던 가입 담보 및 금액 변경·운전자 범위 변경·단기운전자 및 자녀할인 특약 가입·무번호 확정 등 총 11종의 계약변경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토록 추가했다.

이와 함께 보험계약조회·증명서발급·마일리지 할인 중간점검 등 계약관리 서비스 9종을 더해 이용 편의성을 확대했다. 뿐만 아니라 기존 모바일 홈페이지 대비 조회 및 산출 속도를 약 10% 개선해 보다 빠른 서비스 이용도 용이해졌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업계 최초로 30여 종의 '상품안내 동영상'을 데스크탑 및 모바일에 탑재했다는 점이다. 딱딱했던 텍스트 위주의 안내 대신 고객에게 친숙한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돼 있는 동영상을 제공했다. 그 동안 어렵고 복잡하게만 인식된 보험 상품 및 보장 담보 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KB손보의 설명이다.

이 외에도 메인 메뉴 카테고리를 전면 재구성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UI·UX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메인 페이지에서 화면을 좌우로 조작하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서비스 메뉴 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허인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