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코리아그랜드세일 키비주얼. /한국방문위원회 제공

[한국스포츠경제 신화섭]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는 내년 1월 18일부터 2월 28일까지 외국인 대상의 쇼핑문화관광축제 '2018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쇼핑을 매개로 한국의 다양한 문화, 관광콘텐츠를 제공해 외국인 방한을 촉진하는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은 기간 중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 만큼 강원도의 관광 콘텐츠 강화와 더불어 특별한 혜택이 쏟아지는 42일간의 브랜드데이를 통해 한국 관광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우선 서울시와 함께 특별환대주간(1월26일~2월25일)을 운영한다. 주요 거점 7개 지역에 임시관광안내소 및 이벤트센터를 설치해 관광안내 및 통역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한 경품이벤트와 체험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림픽 개최도시인 강원도 지역의 업체들이 다수 참여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아울러 42일간 진행되는 ‘브랜드데이’를 통해 매일 새로운 특별혜택을 제공하며, 중소상공인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브랜드데이에 참여하는 중소호텔 및 중저가 숙박업소와 음식점, 골목 맛집, 카페 등을 대상으로 특별 홍보를 지원한다.

한국방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있는 항공, 숙박, 교통, 유통, 금융, 엔터테인먼트 부문의 위원사 역시 파격적인 혜택으로 참여하며, 외국인 개별관광객 대상으로 교통과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코리아투어카드’와 ‘핸즈프리서비스’의 혜택도 더욱 다양해진다.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은 “이번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 중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만큼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방한 외국인 손님을 환대하는 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코리아그랜드세일을 계기로 그 동안 위축된 외국인 관광객 방한 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화섭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