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 임서아] SK매직은 가습기에 이동식 습도 센서(Tracker)와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적용한 신제품 '매직 안심 가습기 IoT(UHR-A20B)'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SK매직 '매직 안심 가습기 IoT(UHR-A20B)'./SK매직

이번 신제품은 제품에서 분리 가능한 이동식 습도 센서를 채용해 가습기 주변뿐 아니라 집안 곳곳의 습도를 사용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사물인터넷 기능으로 외부에서 제품 동작과 습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프리미엄 스마트 가습기라고 SK매직 측은 설명했다. 

살균력도 강화했다. 제품 하단에 부착된 UV LED(자외선 발광 다이오드)가 물이 공급되는 경로에 위치해 살균력이 가장 강력한 270 ~ 280nm (나노미터)의 파장을 발생시켜 살균은 물론 세균 번식 억제까지 가능하며 제품을 완전히 분리 시킬 수 있어 물이 닿는 부분을 완벽하게 세척할 수 있다.

친환경 소재인 에코젠(ECOZEN)을 채용해 비스페놀A(BPA), 프탈레이트(Phthalate) 등 화학 물질과 환경 호로몬이 검출될 염려가 없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3단계 가습량 조절과 4단계 시간 설정으로 환경에 따라 가습량 및 시간 조절이 가능하고 시간무드 램프 기능 적용으로 5가지 컬러로 조도 설정 및 구현을 할 수 있다. 3.2리터의 대용량 물통을 채용해 최대 11시간까지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UV LED를 채용하고 물통을 완벽하게 세척할 수 있어 2차 오염 문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한 제품"이라며 "이동식 습도 센서와 사물인터넷 기능을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고 말했다.

임서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