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1일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판로데이'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을 통해 핸드메이드 분야 창작자를 위한 상담회를 개최한다. 사진=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취재본부 이상엽]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을 통해 바이어 상담회 ‘판Road데이(이하 판로데이)를 오는 21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판로데이는 사업화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인 ‘랩 멤버십’ 일환으로써 창작자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플랫폼에 입점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두 차례 걸쳐 진행된다.

이번 21일에 진행되는 1회 판로데이는 핸드메이드 분야이다.

핸드메이드 분야 바이어 14개사를 초청하여 사전 선발된 150팀의 창작자들과 1:1 입점 상담을 진행한다. 현재까지 ▲티켓몬스터 ▲위메프 ▲YES24 ▲핫트랙스 ▲1300K ▲아이디어스 ▲미지 ▲경기도 주식회사 ▲핸디언즈 ▲핸디온 ▲리틀파머스 ▲와디즈 ▲텀블벅 ▲컨택틱 등 온오프라인 마켓부터 크라우드 펀딩까지 다양한 플랫폼과 유통사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상담회에는 1대1 입점 상담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핸드메이드 제품 전용 플랫폼인 아이디어스(idus)의 ‘잘팔리는 제품의 비밀’ 입점 노하우 강연을 시작으로 전문 사진작가와 제품사진 촬영 이벤트, 창작자 제품 전시회 등이 운영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창작자들이 제품 제작을 마친 뒤에 판로를 개척하는 데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랩 멤버십 판로데이를 통해 창작자가 바이어를 직접 만나 입점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판로데이 참가를 희망하는 창작자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홈페이지를 통해 입점 상담 신청서를 1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성남=이상엽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