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정진영] 인공지능 음성인식서비스가 스마트폰 기술경쟁의 핵심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지니뮤직(대표 김훈배)이 국내최초로 인공지능 통합 서비스 감성AI 지니어스를 출시했다.

지니뮤직은 주목 받고 있는 미국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 기업 사운드 하운드와 기술제휴를 맺고, 감성지능 큐레이션 음악서비스 지니 애플리케이션에 고도화된 인공지능 통합서비스 감성AI 지니어스를 적용했다.

인공지능 통합 서비스 감성AI 지니어스는 더욱 똑똑해진 인공지능 기술로 고객이 원하는 음악을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음성인식서비스를 제공한다. 외부에서 들려오는 노래 한 소절을 듣고 바로 해당 노래를 들려주는 사운드 인식서비스도 함께 이용이 가능하다. 사운드 인식서비스는 고객이 찾는 노래가 맞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해당 부분을 30초간 미리 들어볼 수 있게 했다. 향후 지니어스는 정확하게 발음되지 않는 콧노래 허밍을 들려주면 음악을 검색해주는 영역까지 인공지능 음악검색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니뮤직은 인공지능 통합 서비스 감성AI 지니어스를 탑재한 애플리케이션 지니4.4.0버전을 iOS, 안드로이드 기반 서비스로 공개하면서 음악서비스 지니 애플리케이션도 전면 개편했다.

감성AI 지니어스는 살아있는 감정을 가진 캐릭터로 표현됐다. 지니어스 캐릭터 우리는 다양한 표정과 채팅으로 이용고객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지니뮤직 서인욱 본부장은 "보다 다각화된 영역에서 고도화된 음성인식 인공지능 음악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는 사운드 하운드와 기술제휴를 맺고 음악서비스 지니앱 인공지능 통합서비스 감성AI 지니어스를 런칭했다"며 "이용 고객들이 인공지능과 터치기반의 음악서비스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니앱을 전면 개편해 이용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지니뮤직 제공

정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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